ADVERTISEMENT

가재울뉴타운 성공타워…2만여 가구 주민 오가는 길목 대형 상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성공한집은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487번지 일대에서 상가인 가재울뉴타운 성공타워(조감도)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다. 가재울뉴타운 성공타워는 상가 전면부가 수색대로와 접한 개방형 로드상가다.

이 상가는 특히 2만여 가구의 가재울뉴타운을 등지고 있고, 가재울뉴타운에서 경의선 전철 가좌역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할 전망이다. 첨단 IT·미디어 산업단지인 디지털미디어시티와도 인접해 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에는 8만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 외에도 월드컵경기장, 경의선 디지털미티어시티역, 가좌역이 가깝다. 사실상 뉴타운 단지 내 상가이면서도 지하철역이 가까워 완공 후 상권 형성이 빠를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본다.

인근에는 가재울중, 가재울고, 성원초·중, 북가좌·연가초, 명지대 등 각급 학교가 모여 있다. 주변 학생 수요를 끌어들이기 위해 상가 안에 학원·독서실은 물론 놀이기구와 카페를 결합한 플레이타임·키즈카페 등을 조성한다. 인근 주민들이 가족행사와 각종 비즈니스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만든다.

대형슈퍼마켓·편의점·서점 같은 유통매장과 베이커리·패스트푸드·테이크아웃 전문점 등 음식점, 애견용품점, 미용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병·의원이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삼성물산과 대림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 관계자는 “상가 전면부가 중심도로인 수색대로와 접해 있는 개방형 로드상가라 접근성이 좋고 든든한 수요층을 형성한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 02-307-6800.

황의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