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픽하이 8집 '신발장', 아이튠즈 7개국 1위…"글로벌 인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남성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이 국내 음원차트와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국내외 글로벌 인기를 선보였다.

21일 0시 공개된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은 아이튠스 7개국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이튠스 앨범차트에 따르면 ‘신발장’은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부르나이, 대만, 베트남 등 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아이튠스의 전체 차트에서는 32위이나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캐나다에서는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은 공개되자마자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 곡이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헤픈엔딩’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총 12곡은 모두 에픽하이가 셀프 프로듀싱한 것이다. 또 개코,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 화려한 피쳐링진으로 화제를 모았다.

선공개된 ‘본 헤이터(BORN HATER)’ 뮤직비디오는 세로로 촬영해 편집한 파격적인 시도와 버벌진트, 빈지노, B.I, 바비, 위너의 송민호의 피처링, 코믹하면서도 센 돌직구 가사와 위트있는 장면들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정규 8집과 동시 공개된 ‘스포일러’와 ‘헤픈엔딩’ 뮤직비디오는 청춘 남녀의 사랑과 이별을 담담하게 그려내며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22일 발표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에픽하이’ [사진 YG 엔터테인먼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