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토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모스크바」방송은 최근 현 중공의 권력 투쟁은『권력에 굶주린 여편네』강진이 모택간 사망 후에 제왕이 되고자 하는 장기계획의 하나라고 혹평하면서 강정은 과거 모택간과 결혼하기 전 세 차례의 결혼생활을 하는 동안 외간남자와 불륜의 관계를 맺고 혼외정사를 일삼았다고 주장.

<「휴즈」유언장 발견 의연·교회 등에 유산
■…세계최대규모인 20여 억「달러」의 유산을 남긴 채 사망한 억만장자 「하워드·휴즈」의 유언장으로 보이는 한 문서가 29일「네바다」주「클라크」군 지방법원서기에게 제출되었다.
이문서는 ①면세자선단체인「휴즈」의학연구소에 유산의 4분의1을 ②「텍사스」대학 등4개 대학에 각각8분의1을 ③「모르몬」교회·미국 「보이·스카웃」에 각각 16분의1을 ④전처인「라이스」양과「진·피터즈」양에게 각각 유산을 배분해 줄 것을 수록해 놓았다.
미주간지 보도 도둑정보 미CIA서 제공「휴즈」말썽 따돌리려 WP지에
■…미 중앙정보국(CIA)이 「워터게이트」사건에 관한 중요 세부내용을 「워성턴·포스트」지 (WP)에 간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닉슨」대통령이 사임하도록 만들었다고 28일 주간 「롤링·스톤」지가 보도했다.
「롤링·스톤」지는 당시CIA는 신문들의 주의를CIA와 억만장자 고「하버드·휴즈」씨로부터 다른 데로 돌리려는 술책으로 「워터게이트」사건에 관한 정보를 WP지의 「우드워드」기자에게 제공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WP지가 인용했던 정통한 소식통이란 당시CIA의 위장회사인 광고회사를 운영하고 있던「로버트·베네프」씨 였다고 주장했다.

<요트 조로법 강의 히드, 방송과 계약>
■…이름난「아마추어」 「요트」조종자인 「에드워드·히드」전 영국수상이 방송에 출연, 「요트」조종술 강의를 하기로 계약이 되어있다고 「런던」의 한 방송국이 최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