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주영·차두리 그리스전 뛴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홍명보(45) 축구대표팀 감독은 헤어스타일을 특유의 장발 대신 목 뒤를 드러내는 시원한 커트로 변화를 줬다. 홍 감독은 다음 달 6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그리스와의 평가전 명단에도 변화를 시도했다.

 홍 감독은 19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그리스전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박주영(29·왓퍼드)의 발탁을 알렸다. 지난해 6월 사령탑 취임 당시 “소속팀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만 대표팀에 선발한다”고 했던 원칙을 스스로 무너뜨렸다.

 명분 대신 실리를 선택했다. 홍 감독은 박주영 선발에 대해 “그동안의 기준과는 다른 결정”이라며 “그리스전이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박주영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과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대표팀의 주득점원 겸 리더로 검증을 마쳤다.

 박주영도 대표팀 컴백에 대해 의지를 보여줬다. 겨울 이적시장 기간에 전 소속팀 아스널(잉글랜드)을 떠나 챔피언십(2부리그) 왓퍼드로 임대 이적했다. 베테랑 수비수 차두리(34·서울)를 발탁한 것 또한 변화다. 홍 감독은 “차두리가 소속팀 겨울훈련 기간 중 경기력을 충분히 끌어올렸다는 평가에 따라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송지훈 기자

◆그리스전 축구대표팀 명단(24명)

▶골키퍼=정성룡 김승규 김진현 ▶수비수=이용 박주호 김진수 차두리 곽태휘 황석호 김영권 홍정호 ▶미드필더=하대성 박종우 기성용 한국영 구자철 김보경 남태희 이청용 손흥민 ▶공격수=지동원 박주영 이근호 김신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