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가 전액 지원하는 두런두런 진로캠프로 진로목표 잡아볼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해 중2인 E양은 공부에 대한 욕심이 많은 편이지만 주변 여건 상 충분한 지원을 받기가 어려워 고민이 많다. 장래에 교사가 되고 싶지만 정확히 어떻게 진로진학을 준비하고 입시에 대비해야 하는지 정보도 무척 부족하다. 다른 친구들처럼 학원이나 과외를 받아본 경험이 없는 것까지는 괜찮은데, 이러한 고민들을 털어놓을 곳이 마땅치 않은 것이 제일 큰 문제다. 생계로 바쁜 부모님께 고민을 털어놓자니 괜히 걱정하실 것 같고, 친구들에게 말하자니 별다른 해법이 없을 것 같아 늘 주저하게 된다. 특히 주변 친구들이 벌써 고교진학 준비에 매달리는 모습을 볼 때면 괜히 기부터 죽는다. E양도 자신에게 잘 맞는 곳으로 고교선택을 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안 그래도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공부량이 늘고 내용은 더 어려워진다는데, 지금까지 공부해 온 방식대로 계속 해 나가면 될까? 아니면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진로진학 관련해 궁금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아! 어디 현재의 상황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여러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없을까?

교육기업 진학사(대표 신원근)의 청소년교육연구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제시된 E양의 사례처럼 충분한 잠재력과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주변 여건이 어려워 고민이 많았던 중학생들이 비용 걱정 없이 진로진학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진학사가 참가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두런두런(Do Learn Do Run) 진로캠프가 바로 그것이다. 청소년교육 전문 연구원들의 지도 아래 기획 ․ 진행되는 두런두런 진로캠프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한 커리어 로드맵 그리기, 목표설계 및 공부법 실천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해 보다 적극적으로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평소 자신의 고민을 제대로 털어놓을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참여 학생들이 중요한 진로탐색기를 놓치지 않고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 자기이해 및 진로의사 결정 △ 고입/대입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커리어 로드맵 만들기 △ 공부법 실천 및 학습계획 세우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학생 개개인의 진로진학 고민을 보다 구체적으로 파악, 개별적 고민에 대한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1대1 개별상담 시간을 충분히 확보한 것이 큰 특징. 나의 학습에 대한 동기를 발견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목표 설계 시간을 마련했다. 실제로 구체적으로 설정된 목표는 학습에 대한 열의는 물론,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 가장 강력한 학습동기를 부여한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흥미와 적성, 가치관을 명확히 파악하는 활동인 ‘자기 이해’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런두런 진로캠프 역시 ‘자기 이해’를 통한 바람직한 진로진학 목표의 형성을 목적으로 2박3일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기업 진학사에서 진행하는 두런두런(Do Learn Do run) 진로캠프는 (주)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에서는 잠재가능성은 풍부하나 가정환경, 교육여건 등 환경적인 이유로 적절한 진로진학교육의 기회를 가지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새로운 진로탐색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 참가비용 진학사 전액 지원)한다. 두런두런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평소 자세히 고민해 볼 기회가 적었던 자신의 적성, 흥미, 가치관을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진로진학 설계 과정을 체험, 미래의 꿈을 이루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두런두런 캠프는 2014년 1월 13일(월)~1월 15일(수) 2박3일 간 경기도 가평 별빛트리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02-2013-0707 혹은 ‘행복한 진학스쿨’ 홈페이지(www.happyjinhak.com)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