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 관련 정책 콘서트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책현안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정책토론회 ‘제1회 경기 열린 공간 정책콘서트(경기열공)’이 오는 15일 오후 7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열린다.

경기도 선진화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개발연구원과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열공’ 정책콘서트는 경기도민이 생활속에서 겪는 문제와 이슈가 되는 정책현안을 주제로 도민과 전문가, 정책관계자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 총 4회 개최예정인 ‘경기열공’은 ‘부동산 경기침체, 이렇게 해결하자’를 주제로 첫 발을 뗀다. 콘서트 사회는 방송인 오종철씨가 맡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사전에 수기공모를 통해 선발된 당선자들의 발표를 듣는 ‘현장의 목소리’가 진행된다. 하우스 푸어, 월급쟁이 내 집 마련 등 부동산 문제에 관한 수기공모 당선자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또한 단국대학교 부동산학과 동아리에서 제작한 부동산 문제에 관한 100인 설문조사 결과 영상이 상영된다. 이어지는 발표는 건국대학교 이현석 교수와 방송인 팽현숙씨가 각각 ‘저성장 시대 부동산 문제, 이렇게 풀자’, ‘주부입장에서 부동산정책 파악하는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후 발제자를 비롯한 김문수 도지사, 조영훈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지회 이사, 남관현 부동산까페 모임 운영자, 구세봉 과천주공 6단지 재건축조합장 등 총 8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현장 관객들의 말풍선 게시판, 문자메시지, SNS를 통해 질문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토론자가 즉석에서 답변하는 ‘즉문즉답’ 코너도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는 경기도청(http://www.gg.go.kr), 경기개발연구원 홈페이지(http://www.gri.re.kr), 경기개발연구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ri.kr), 판도라 TV(http://bizlive.pandora.tv/s_live/newindex_chat.ptv?id=ggdlive)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시청하는 동안 경기개발연구원 페이스북과 김문수 도시사 트위터(@kimmoonsoo1) 등 SNS를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행사참여는 온라인(http://onoffmix.com/event/14126)에서 4월 14일까지 접수한다.

경기개발연구원 홍순영 원장은 “이번 콘서트가 도민의 이해와 참여를 통해 일방적인 정책이 아닌 실수요를 반영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