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을 아래로 … 역발상 냉장고로 돌풍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삼성 지펠이 201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평가에서 양문형냉장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양문형냉장고 산업 평균은 69점으로 전년 대비 1점 상승했다. 종합 순위는 삼성 지펠 1위, LG 디오스 2위, 클라쎄 3위로 나타나 전년 대비 순위 변동은 없다.

삼성 지펠은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주부들의 감성을 이해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뛰어난 제품 기술 및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지펠은 7년 연속 양문형 냉장고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삼성 지펠은 냉장고의 패러다임을 바꾼 T-타입 냉장고 ‘삼성 지펠 T9000’으로 냉장고의 혁신을 보여주었다. 삼성 지펠 T9000은 지펠만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리얼메탈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부터 초기판매량이 무서운 속도로 상승하면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 지펠 T9000은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걸작이다. 냉장실과 냉동실을 8대 2 정도로 상단과 하단에 두어 냉장고 사용이 보다 편리하도록 ‘상냉장 하냉동 구조’를 만들었다.

또 기존의 독립냉각 방식에서 더욱 진화해 3개의 냉각기를 채용한 ‘트리플 독립냉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삼성 지펠만의 고유한 기술인 ‘참맛 냉동실’로 기능이 다른 3개의 냉장고를 한데 모아둔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냉장고 속 부유세균은 물론 부착균까지 살균해 주는 독보적인 이온살균청정 기술은 삼성 지펠 T9000이 기존의 어떤 냉장고와도 다른 신개념 냉장고임을 보여준다.

삼성 지펠 T9000은 외관 전면을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리얼 메탈 소재를 가장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우아한 곡선의 컨투어 스타일과 감각적이고도 절제된 패턴의 감성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또 삼성 지펠 T9000은 론칭과 함께 프리미엄 타겟층에 꼭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주부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