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벤처소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넥스젠, GMO 검사서비스 ISO 품질인증 획득

바이오 벤처기업인 넥스젠(대표 이선교, http://www.nexgenbiotech.com)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유전자변형작물(GMO) 검사 서비스에 대한 ISO 9001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국제 품질인증 획득으로 국내에서도 세계무역기구(WTO) 기준에 부합하는 GMO 검사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넥스젠은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GMO 분석키트를 개발하는 등 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모인테크, 동영상 편집기 개발

동영상 전문 벤처기업인 모인테크(대표 김정훈, http://www.mointek.com)는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큐사인 스튜디오 2,1'을 개발,이달 중 출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윈도 상에서 제공되는 각종 동영상 파일은 물론 정지 영상과 음성까지 모두 편집, 저장, 재생할 수 있으며 시간대별 편집이 가능한 타임 라인과 스토리별 편집이 용이한 스토리 보드가 모두 제공된다.

또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는 없는 로고 및 타이틀 삽입, 리얼타임 프리뷰, 파일편집 및 저장 기능 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200여개에 달하는 비디오 트랜지션효과를 제공하고 엠보싱과 그레이 등 10가지 비디오 효과도 낼 수 있는 장점을 갖고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은 동급의 외국 소프트웨어에 비해 빠른 액서스 속도와다양한 기능, 저렴한 가격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며 "조만간 미국과 일본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나노닉스, 분무형 나노 입자 기술 개발

나노닉스(대표 최관영, http://www.nanonix.com)는 10마이크로미터에서 10나노미터 크기의 금속과 세라믹 분말 입자를 제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기존 나노 입자를 만들던 기상법과 액상법을 개량해 자체 개발한 '분무열분해법'으로 나노 입자를 제조하는 것으로, 그동안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 오던나노 분말의 제조는 물론 제품 소재에 적용시 나타나는 입자간의 엉킴이나 침전현상등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나노닉스 관계자는 "이 기술을 이용하면 정전기 방지필름과 자외선.적외선 차단소재, 전자기파 차폐소재 등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며 "충남 연기군 월산공업단지내 3천960㎡의 터에 짓고 있는 공장이 다음달 완공되면 '전자기파 차폐용 금속산화물(NX02SD)' 등을 양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휴대폰에 들어가는 수백개의 칩에 층을 형성하는 전도성 분말(MLCC)도 내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다. (대전=연합뉴스) 이은파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