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그린, 8개 초·중·고교 들어서 교육환경 우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한양은 세종시에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그린 아파트(조감도)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9층 6개동 총 463가구다. 주택형 별로는 전용 59㎡형 171가구, 84㎡형 292가구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 아파트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에듀그린이 들어서는 세종시 1-1생활권 인근에는 국제고·과학고 및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8개의 학교가 들어선다. 인근에는 32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이 저밀도 주거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생활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1-1생활권 안에는 특별계획구역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곳에는 다른 생활권과 차별화되는 주거생활권 형성을 위한 공동시설과 마을단위로 형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이 들어선다.

단지는 동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했다. 주차공간을 줄인 지상에는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남향 위주로 건물을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가구 내부는 3면 개방 발코니와 4베이(방+방+방+거실) 설계를 적용해 좁은 공간을 보다 넓게 쓸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학군이 좋고 생활환경이 쾌적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6-6번지에 마련됐다. 분양 문의 1899-0777.

권영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