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유방관리 받고 모유수유 성공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삼성미즈여성의원이 한 달에 두 번 여는 `주치의 예비맘 교실` [사진 삼성미즈여성의원]

아산시 배방읍 미즈여성의원(www.ssmiz.com)이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산전 유방관리 클리닉’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병원 1층 진료실에서 열린다. 삼성미즈여성의원에서 진찰을 받지 않은 임산부도 참여할 수 있다. 윤경애 삼성미즈산후조리원장이 유방·유두 기형 검사, 유방운동과 유두 유륜부 마사지 교육, 유방통증관리 각질제거 등의 방법을 알려준다. 윤 원장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이자 유니세프 모유수유 상담가다. 이날 참여한 임산부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영양음료, 아기양말, 신생아 스킨케어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삼성미즈여성의원은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기 위해 임산부 대상으로 ‘출산준비교실’과 ‘주치의 예비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치의가 나서 임신 중 영양관리부터 태교와 관련된 강의를 한다.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화요일에 열린다. 이밖에 출산준비교실, 필라테스 요가교실, 펠트 교실 등 다양한 임신부 프로그램을 문화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삼성미즈여성의원에서 진찰을 받지 않더라도 관심이 있는 예비산모라면 누구든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매월 말까지 사전에 홈페이지(www.ssmiz.com)에서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지하 2층 ~ 지상 6층 규모의 삼성미즈여성의원은 산부인과를 비롯해 소아청소년과, 가족분만센터, 문화센터, 산후조리원 등을 갖추고 있다.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분만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천안·아산지역에는 볼 수 없었던 ‘3D HD LIVE 정밀 초음파’기기를 도입해 태아의 표정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브이백(제왕절개 후 자연분만)을 포함한 고 위험 임신, 단일 복강경과 부인과 수술 등에 경험 많은 의료진이 365일 24시간 분만을 책임지고 있다. 행사 문의 1600-8383

장찬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