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공원 같은 아파트 '부산 더샵 파크시티'…분양 열기 뜨겁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산 더샵 파크시티’가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8.9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모델하우스에 연일 수요자들이 몰리면서 하반기 부동산 열기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 30일 실시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의 1,2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532가구 모집에 1순위에만 15,604명(기타지역 포함)이 몰려 평균 10.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5개 주택형 중 13개 주택형이 1순위 당해 지역 마감했고, 남은 2개 주택형도 3순위 당해지역 마감했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인 지난 23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5,200여명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한데 이어, 연일 수천명이 넘는 수요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에 1,75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인근 친환경 하천인 온천천이 흐르는 점과 단지 내 대규모 조경 특화 공간이 조성되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부산시 연제구 연산8동 356-13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온천천의 자연 친화적 입지에 대규모 조경특화 공간까지 갖춘 ‘에코힐링 아파트’이다.

포스코건설 박동준 분양소장은 “최근 건강과 자연주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풍부한 녹지공간과 자연환경을 확보한 아파트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온천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조경 특화 공간을 조성하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앞에 15.6km의 온천천이 흐르고 있어 온천천의 사계절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서 온천천 조망도 가능하다.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온천천에서는 매년 봄 마다 연제한마당 축제가 개최되며, 한여름 밤 영화상영, 야간 조명과 음악이 더해진 음악분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온천천 시민공원은 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 물놀이장, 자전거도로, 어린이를 위한 교통공원, 야생화 등 계절별 식물이 식재 된 쉼터까지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건강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부산 사직야구경기장의 약 6배 크기인 73,306m² 부지에 대규모 중앙 오픈 공간과 20개의 정원, 2개의 둘레길, 약 2km 길이의 산책로를 조성해 ‘부산 더샵 파크시티’ 단지 자체가 도심 속 공원이 될 수 있도록 건설할 예정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중앙부에 가로 360m, 세로 50m 규모의 중앙 열린 공간을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하고, 단지 내 개방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곳곳에 물의 정원, 벚나무 숲길, 메이플 가든 등 테마가 있는 20개의 정원을 조성해 단지에서 365일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 공간과 어울리는 둘레길과 산책로도 조성할 계획이다. 자연을 가까이 느끼며 명상과 사색이 가능한 낙엽숲 둘레길, 상록숲 둘레길과 테마정원과 연결된 네오 웰빙코스, 온천천 시민공원과 연결된 커뮤니티코스, 단지를 하나로 이어주는 헬스코스 등 약 2km 길이의 산책로는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 구조를 도입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입구를 설치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연친화적인 에코힐링 아파트는 휴식과 여가를 위해 별도의 시간을 마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주거문화다. 단지 인근 풍부한 자연 환경과 단지 내 특화 조경을 갖춘 에코힐링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아파트 시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41층, 14개 동, 총 1,758가구, 전용면적 69~101㎡ 규모로 조성되며, 6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1일부터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051-7474-58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