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덕밸리 벤처소식]

중앙일보

입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대전지부 30일 개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대전지부(지부장 박승창)가 오는 30일 대덕대학 내 정곡관에서 문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대전.충남북 소프트웨어 관련 37개 업체가 가입돼 있는 소프트웨어산업협회 대전지부에서는 앞으로 정기모임을 통한 공동마케팅 전개와 지역업체 현황 조사 및 편람 발간 등의 업무를 추진해 나가게 된다.

▣모인테크, 동영상 재생기겸 편집기 출시

멀티미디어 전문업체인 모인테크(대표 김정훈, http://www.mointek.com)는 동영상 재생편집기인 ''Qsign Movie Canbas v1.0''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mpg'', `mpeg'', `asf'', `bmp'', `jpg'', `gif'', `wav'' 등 미디어 관련파일을 파일명에 관계없이 모두 재생, 편집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단순히 동영상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개의 동영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을 어학학습 등에 활용하면 매우 유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제품에 캡션기능을 추가하는 등 성능을 개선해 출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다산벤처, 벤처기업 해외진출 위한 프로그램 실시

벤처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을 맡고 있는 다산벤처(대표 김유채, http://www.dasanventure.com)는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연구개발 공간 제공은 물론 투자 유치와 마케팅, 법인 설립, 인력 채용, 법률.회계.금융 서비스, 현지 기업과의 전략적제휴 등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비용은 수익자 부담을 원칙으로 하지만 인큐베이팅 계약 전까지 소요되는 사업계획서 영문화 및 현지 진출 타당성 검토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 회사가 지원한다.

지원 대상 지역은 미국과 유럽, 중국, 일본 등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