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염, 스테로이드보다 안전한 제품 사용 권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루성 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일순간 피부가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스테로이드제제보다는 자극이 없고 보습이 충분히 되는 천연 제품의 사용이 권장되고 있다.

종전에는 스테로이드 제제를 이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최선의 방책으로 여겨져 왔으나, 천연 제품으로 피부에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장기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훨씬 경제적이고 안전하다는 판단에서다.

지루성 피부염은 흔히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피지선이 발달하고 특히 코 주위 뺨을 비롯한 안면부가 붉게 염증이 생기고 과잉피지로 번들거리고 비듬 같은 각질까지 생기게 된다.

일단 발병하면 염증으로 인해 피부에 홍반이 나타나고 심한 가려움증과 함께 따가움, 진물 등이 생기며 특히 두피에 발병한 경우에는 각질로 인해 비듬이 생기고, 증상이 심화되면 지루성 탈모 증상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어 예방과 주의가 중요한 질환이다.

지루성 피부염은 연고만 발라서 낫는 단순한 피부병이 아니라 서구화된 식생활과 생활습관,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등 여러 가지 요인에서 올 수 있는 난치성 피부질환이기에 병원에서 처방하는 스테로이드제는 임시 처방일 뿐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 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왔다.

따라서 최근 지루성 피부 커뮤니티 지루카페가 운영하는 지루성 피부 전문 쇼핑몰 지루샵은 수많은 지루성 피부염 환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성인들의 안면지루, 두피지루뿐 아니라 유아들의 지루성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용후기와 제품사용사진들이 사용 후 효과에 대해 확인해주고 있다.

사이트(www.jirushop.com)운영자는 "지루성 피부 케어제품은 스테로이드제가 들어있지 않은 식물성화장품으로 일반 피부에 사용하는 보습제품보다 비싸지만 최근 매출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지루성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지루샵은 하루 평균 방문자 수만 1000명을 넘는다. 이 사이트에는 자체 개발한 보습 스킨과 로션, 크림, 수제비누, 천연샴푸 등 지루성 피부 극복을 위한 케어제품을 판매한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스테로이드제같은 의약품 성분이 일절 없어 부작용의 염려가 없는 저자극 화장품이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사용한 후 달라진 피부 상태를 찍어 경험담을 공개하기도 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