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연맹, 롯데그룹 제품 안 판다…왜?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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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200만명이 국내 최대 유통기업인 롯데그룹 제품의 불매운동에 돌입했다.

16일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과 유권자시민운동은 스크린골프, 숙박업, 유흥음식업 등 80여 소상공인 단체 회원 200만명과 함께 16일부터 무기한으로 롯데그룹 제품 불매운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대상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빅마켓, 롯데슈퍼,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 롯데리아 등 롯데그룹의 계열사 대부분이다.

룸살롱, 단란주점, 노래방, 음식점 등 60만 곳에서 롯데의 '스카치블루', '처음처럼', '아사히맥주', '아이시스', '펩시콜라', '칠성사이다', '실론티', '2% 부족할 때', '옥수수수염차' 등을 팔지 않기로 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지난달 말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대형마트 의무휴업 준수, 신용카드 수수료 체계 개편 수용 등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면서 "2500여명을 전국에 배치해 불매운동 전단 등을 돌리고 업소 내외부에는 불매 협조 포스터를 부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등 8개 대형마트에 대한 불매 운동도 함께 벌일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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