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케팅 기법 정리 '손에 잡히는…' 출간

중앙일보

입력

백화점.할인점.인터넷 쇼핑몰 등 국내 유통 산업의 흐름뿐 아니라 각종 마케팅 기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일반인도 유통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책이 나왔다.

연세대 경영학과 오세조 교수(http://www.ohsejo.com)가 펴낸 『손에 잡히는 유통.마케팅』은 국내는 물론 해외 유통업체들의 전략과 마케팅 기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특히 유통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매점 위주의 빠르게 개편되는 최근의 변화를 분석해 유통산업의 미래 모습을 점칠 수 있도록 풀어냈다. 유통.마케팅 용어도 자세히 정리했다.

또 유통 전문가의 시각에서 ▶재래시장 활성화▶농수산물 도매시장의 구조개혁▶유통총공급망 관리 등에 관한 문제를 상세히 다뤘다.

이 책은 ▶유통업의 종류와 기본 지식▶백화점.할인점.편의점.체인점.무점포판매 등 소매업의 형태와 문제점▶도매업자의 역할과 기능 및 물류시스템▶머천다이징.재고관리.브랜드관리.가격정책 등 마케팅 실무▶글로벌화 속에서 유통업계의 흐름 등 모두 5장으로 구성돼 있다.

필자는 "일반인뿐 아니라 유통업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기초.전문 분야로 나눠 실었다" 며 "업체마다 다르게 사용하는 유통 용어를 통일하려는 노력도 했다" 고 말했다.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9천8백원.

김태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