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셀러브리티의 스마트 라이프 ⑤ 마술사 최현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전국투어 마술 공연과 TV 마술쇼 등을 통해 마술의 신비로움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술사 최현우.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계발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에게 최신 스마트 기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마술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최신 정보와 자료 수집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글=하현정 기자, 사진=황정옥 기자

사람들의 일상 용품을 마술에 자주 활용하는 마술사 최현우. 최근에는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 노트’를 이용해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공연과 방송 출연 등 최근 점점 더 바빠 지고 있는 것 같다.

 “평일에는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와 ‘최현우 노홍철의 매직홀’ 촬영을 한다. 주말에는 전국을 순회하며 마술쇼 ‘최현우의 상상극장’을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부산 등 대도시에서부터 함양, 함안 등 전국 곳곳을 다니며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반기에 지금까지 선보였던 마술쇼와는 다른 컨셉트의 쇼를 준비하고 있고, 책도 쓰고 있다. 심리에 관한 책 ‘당신의 마음을 여는 7가지 방법(가제)’인데, 내년 상반기쯤 출간할 예정이다.”

-매주 방송을 통해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고 있다. 쉽지 않은 작업일 텐데.

 “미디어의 발달로 마술의 유효 기간이 짧아졌다.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면 바로 포털 사이트와 SNS, 유튜브에 오르며 어떤 도구와 기술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의견들이 올라와 더 이상 신기하게 느끼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장르만 잘 하면 마술사로 인정 받는 외국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일루션 마술’ ‘멘탈 마술’ ‘클로즈업 마술’을 모두 아우르는 ‘마스터 매지션’이 되어야 한다. 더 많은 시간을 쏟아 아이디어를 낼 수밖에 없다. 새 마술을 개발하려면 새로운 경험과 정보를 많이 축적해야 한다. 16년간 메모한 노트만도 한 박스가 될 정도다. 책도 읽고, 영화와 공연도 자주 관람한다. 짬이 잘 나지 않을 때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데, ‘갤럭시 노트’는 영상물이나 이미지를 활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속도가 빨라 자료 검색에 유용한데, 특히 5.3형 대화면에 HD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라 오랜 시간 자료를 검색해도 눈이 피로하지가 않다.”

-마술에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주목 받았다.

 “모자 속에서 비둘기가 나오고, 미녀의 몸이 분리됐다가 다시 붙는 등의 고전 마술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까다로운 관객들을 마술에 보다 쉽게 빠져들게 하기 위해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품들을 활용한다. 최근 갤럭시 노트를 활용한 마술도 선보인 적이 있다. 유튜브에 마술 영상을 올린 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반영하면서 마술을 선보였는데 다행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갤럭시 노트의 ‘ S노트’를 이용한 최현우의 사인.

-다른 스마트 기기에 비해 갤럭시 노트를 선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

 “마술은 과학이기도 하지만 극도로 감각적인 일이다. 감성적인 순간의 느낌을 글씨가 아닌 그림이나 이미지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노트의 ‘S메모’와 ‘S노트’기능은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나중에 다시 메모를 봐도 그 당시의 느낌과 생각을 생생하게 다시 떠올릴 수 있어 편리하다.”

-바쁜 일정 속에서 팬이나 지인들의 소통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마술은 소통이다. 사람들의 반응이 가장 중요한 마술의 요소인 것이다. SNS를 통해 사람들과 얘기하다 보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고 그렇게 개발된 마술은 갤럭시 노트로 찍어서 팬들과 공유하기도 한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노트 프리미엄 스위트의 ‘마이스토리’ 기능은 손글씨·동영상·사진·배경음악·음성 등을 하나의 메시지 파일에서 재생할 수 있어 재미있다.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지인이나 가족들과도 자주 연락하고 있다.”

-최신 스마트 기기를 마술사 후배들에게 즐겨 추천한다고 하는데.

 “창의력을 많이 요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는 정말 유용한 도구다. 끊임 없이 아이디어를 계발하고 메모를 많이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간편하게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5.3형 대화면에 S펜을 통한 편리한 메모 기능은 물론 빠른 자료 검색, HD슈퍼아몰레드 화면과 카메라를 통한 생생한 현장 포착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