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언더파이어〉 v1.08 패치 등장

중앙일보

입력

온게임넷 커프 리그, 길드 대항전 등 지속적인 대회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이하 커프)의 v1.08패치가 2월 21일 워 게이트(자동) 및 판타그램 홈페이지(수동)를 통해 공개됐다.

커프 v1.08 패치의 수정 및 개선 사항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첫째, 워 게이트 넷과 LAN을 이용한 네트워크 플레이 시에 발생하던 랙 현상을 최소화 했다. 그 동안 멀티플레이를 즐길 때 마다 게임 초반에 나타나던 랙 현상이 획기적으로 감소하여 보다 원활한 멀티플레이를 가능하게 한 것.

실제로 그 동안 워 게이트 넷에서 멀티플레이를 즐길 때 느려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v.1.08패치로 이러한 문제점은 완전히 해결되어 이제부터는 2:2 이상의 팀 플레이 게임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둘째, 워 게이트 넷 채팅 창에 표시되는 네트워크 상태(Ping)의 오류를 수정하는 한편, 방을 만든 후에도 참여한 사람들의 네트워크 상태를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v1.07에서 추가된 핑 기능은 정확한 회선상태를 표시하는 과정에 약간의 오류가 있어 회선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과의 게임에서 전체적인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정확한 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v1.08패치에서는 워 게이트 넷 내에서 언제든지 상대방의 네트워크 상태를 정확하게 알아 볼 수 있으며 회선 상태가 좋은 상대방을 선택하여 보다 안정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것이 가능해 졌다.

셋째, 인간 연합과 암흑 동맹간의 밸런스를 대폭 수정했다.

판타그램은 현재 회사 내부에 커프 테스트 팀을 운영하며 워 게이트 넷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밸런스 조절 작업에 반영하고 있다.

v1.08패치에서는 이 같은 테스트 작업 중에서도 특히 인간 연합과 암흑 동맹 양 종족의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에 많은 신경을 썼다.

먼저 암흑 동맹의 섀도우 퍼펫이나 인간 연합의 메이지와 같이 상대적으로 많이 쓰이지 않던 유닛들의 활용성을 대폭 높였다. 덕분에 v1.08패치부터는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전술들이 개발되어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많은 인간 연합 플레이어들의 염원(?)이었던 소서리스는 v1.08패치에서 더욱 강력해 졌다.

암흑 동맹의 리치가 사용하는 아포칼립스에 비해 소서리스가 사용하는 메테오의 위력이 너무 약하다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접수 받은 테스트 팀에서 밸런스를 유지하는 한도 내에서 조정을 한 것.

이 외에도 봄버 윙, 골렘 등 많은 유닛들에 대대적인 수정이 가해져 이전 버전에 비해 더욱 개선된 밸런스를 보여준다.

커프 v1.08패치는 2월 21일부터 워 게이트 넷을 이용한 자동 업그레이드와 판타그램 홈페이지를 이용한 수동 업그레이드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킹덤 언더 파이어 공식 홈페이지에는 "제대로 된 팀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어 기쁘다", "워 게이트넷의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 등 v1.08패치에 대한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킹덤 언더 파이어 v1.08 패치 수정 및 개선 내용

1. 네트워크 부분 랙 현상 최소화
2. RPG 아이템 버그 수정
3. 콘 오브 화이어 버그 수정
4. 포그 테두리 문제 수정
5. 네트워크 게임 방 생성 후 네트워크 상태(Ping) 표시 추가
6. 워 게이트 패치 도중 다운되는 버그 수정
7. 인간 연합 및 암흑 동맹 밸런싱 작업

판타그램 홈페이지

킹덤 언더 파이어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