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비디오] 빅 베어

중앙일보

입력


원제 : The Big Bear
출시일 : 2001/02/12
출시사 : 크림
장르 : 어드벤처·드라마
감독 : 스튜어트 래필
주연 : 브라이언 브라운, 대니얼 클락, 리차드 해리스
러닝타임 : 94분
등급 : 전체

아버지가 여행을 떠난 사이 어머니가 병으로 세상을 뜨자 홀로 남은 어린 소년 해리. 학교 기숙사에서 외롭게 하루하루를 보내던 도중 꿈에 그리던 아버지가 돌아오고, 해리는 아버지와 모처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록키산맥으로 여행을 간다.

아버지는 목적지에 도착하자마자 함께 사냥을 떠날 일행을 모으고, 해리 역시 들뜬 마음으로 웅장한 록키 산맥의 자연을 만끽한다. 해리의 아버지 타이런 뱅스턴은 그동안 유일하게 자신이 사냥에 실패했던 회색곰 그리즐리를 생포하기로 마음 먹는다. 그에게는 그리즐리에 대한 아픈 기억이 있었는데, 어렸을적 해리의 할아버지와 함께 그리즐리 사냥에 나섰다가 아버지를 잃었던 것이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초원과 숲을 지나고 있을 무렵, 한 무리의 버팔로를 발견한 해리와 아버지는 시험삼아 녀석들의 뒤를 쫓는다. 아버지가 앞서 달려간 사이 해리는 강가에서 문득 그리즐리 어미와 두 마리의 새끼들을 목격한다. 하지만 신기루처럼 다시 사라져버린 그리즐리.

얼마 후 다시 그리즐리가 일행에 의해 포착되지만 아버지의 마취 총도 거대한 그리즐리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때마침 어미를 따라오던 두 마리의 새끼가 일행에게 붙잡힌다. 새끼가 붙잡힌 것을 안 어미는 일행의 막사 근처까지 찾아오고, 이를 보고 놀라 기절한 해리를 입에 물고 깊은 산 속으로 들어가버린다.

포인트 : 록키산맥을 배경으로 소년과 거대한 회색곰 그리즐리와의 우정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베어〉와 〈아름다운 비행〉을 연상시키는 듯한 어드벤처 가족 드라마.

특히 쏨 베스트의 촬영은 록키산맥의 웅장함을 실제를 보는 듯 섬세하게 담아냈다. 실사촬영으로 연출된 곰의 모습, 넉살 좋은 그리즐리의 연기도 리얼함을 배가시킨다.

해리의 아버지 타이런 뱅스턴 역은 〈칵테일〉 등에 출연했던 브라이언 브라운이 맡았으며, 〈로스트 인 아프리카〉 〈마네킨 2〉 등에서 연출실력을 쌓은 스튜어트 래필이 감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