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레슨강사 지원하고 회원에 우대 혜택 제공키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조선구 나사렛대 평생교육원장(왼쪽)과 김근식 청수골프랜드 대표가 협약식을 가졌다.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조선구)은 1일 청수골프랜드(대표 김근식)에서 평생학습 교류 협약식을 갖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나사렛대 평생교육원과 청수골프랜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골프 교육강좌 운영에 필요한 시설지원을 비롯해 지역사회 평생학습 공동 참여 및 연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최,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련 교육기자재 등 물적 자원 상호 교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단위 사업별로 별도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청수골프랜드는 나사렛대 평생교육원 이용자들에게 기존 연습장 이용료 보다 저렴하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KPGA회원인 레슨 강사를 제공해 교육의 질을 확보하는 등 평생교육원 지정 연습장으로써 안정적인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조선구 원장은 “청수골프랜드와 학습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함으로써 나사렛대와 청수골프랜드가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동반자로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근식 대표는 “평생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이 지역 시설을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질 높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글·사진= 강태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