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 프로젝트-국산 스쿼드 액션 게임 [1]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

카마 엔터테인먼트

국외유통사

미출시

국내유통사

카마 엔터테인먼트

외국 발매일

미정

국내 발매일

2001 년 06 월 일

플랫폼

PC

사 양

펜티엄 II/셀러론
128 MB
윈도우 95/98

3D 카드

멀티플레이

국내에서 제작 중인 밀리터리 액션 게임
현재 전세계를 통털어 이례적으로 국내에는 PC 게임방이라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PC 게임방이 급속도로 증가된 원인을 꼽는데는 많은 사람들이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꼽을 것이다. 물론 여러가지 다른 원인도 있지만 필자도 스타크래프라는 게임이 PC 게임방 활성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다는 것에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렇지만 모든 공헌(?)을 스타크래프트에게 돌리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다. 필자가 PC 게임방을 갈 때마다 본 것이 커맨드 센터, 해쳐리, 넥서스 등이지만 또한 게임 중간중간에 들려온 사람들의 목소리가 있었다.

''야! 수류탄 던져'', ''어? 뒤로 간다!!''
''스나이핑하라구!'', ''센서 켜봐!''

바로 레인보우6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의 숨가쁜 작전지시(?)의 목소리였다. 레인보우6의 경우도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PC 게임방의 문화 중흥에 힘쓴 훌륭한 조력자였다. 레인보우6 시리즈가 거듭됨에 따라 국내 유통사인 카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Kama Digital Entertainment 이하 KDE)는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이제는 더 이상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것에 만족을 하지 않고 자체 제작에 힘을 쓰고 있다. 한국현 레인보우 6, 스칼렛 프로젝트(가칭)이 그것이다.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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