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디오] 토이스토리2

중앙일보

입력

줄거리

우디는 주인 앤디와 함께 여름캠프를 떠날 기대에 부풀어 있다. 그러나 우디의 팔이 조금 뜯겨져버리자 앤디는 우디를 집에 두고 캠프로 떠난다. 앤디가 가자마자 앤디의 어머니는 쓸모 없어진 물건들을 팔기 위해 창고 세일을 열고, 장난감 친구들은 혹여나 자신이 팔려가게 되지나 않을까 걱정한다.

불행하게도 목소리가 고장난 펭귄 인형 위지가 선택되고 우디는 위지를 구하기 위해 마당으로 쫓아나가는데. 아뿔싸, 위지는 구했건만 우디가 낯선 남자에게 납치를 당하고 만다. 장난감 가게 사장에게 우디가 납치되어가는 것을 목격한 버즈와 친구들은 그를 구하기 위해 특공대를 조직한다.

포인트

전편 못지 않은 상상력과 뛰어난 그래픽으로 찾아온 〈토이 스토리〉 두 번째 이야기. 보다 섬세해진 컴퓨터 그래픽과 역시 탄탄한 스토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른바 ‘전편보다 후편이 나은’ 몇 안되는 예. 특히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등 기존 영화를 패러디한 장면들은 압권이 아닐 수 없으며, 1편에서와 마찬가지로 엔딩 크레딧이 오를 때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NG 장면은 저절로 배꼽을 잡게 한다.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안 쿠삭 등 쟁쟁한 헐리웃 스타들의 목소리 연기도 영화를 빛내게 해주는 또 하나의 요소. 아카데미 음악상 노미네이트, 골든 글러브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제시- 우디의 TV 프로그램에서 함께 주연을 맡았던 카우걸. 활달하고 귀엽지만 때때로 기운이 너무 넘쳐 탈.
버즈- 우디의 가장 친한 친구. 이른바 '우디 납치사건'의 해결을 위해 조직된 구조대의 대장으로 씩씩하고 용감하지만 더불어 '잘난척' 대장이기도 하다.
Mr. Mrs. 감자- 자유자재로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눈, 코, 입, 귀, 발을 가지고 있다. 우디를 구출하려다 외게인 인형 아들 셋까지 얻는다. 감자 부인과 부부사이.
우디- 앤디가 제일 좋아하는 카우보이 인형. 1편에선 버즈를 구하며 용맹을 떨치더니 이번엔 납치 사건의 주인공이 될줄이야
렉스- 무시무시한 외모지만 실제로는 겁 많은 공룡 인형. 버즈가 등장하는 컴퓨터 게임에 푹 빠져 지낸다.
햄- 핑크빛 돼지 저금통. 몸은 둔해도 영리한 머리를 갖고 있다. 가끔 배속에 있던 동전을 떨어뜨려 줍느라 바쁘다.
슬링키-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할 수 있는 긴~ 몸뚱아리의 스프링 강아지 인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