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미 ITC, 삼성·LG 덤핑 혐의 기각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기업

미 ITC, 삼성·LG 덤핑 혐의 기각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17일(현지시간)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하단냉동고형 냉장고의 덤핑수출 혐의에 대해 기각 판정을 내렸다. ITC는 심사 결정문에서 “미국 상무부가 최근 LG와 삼성이 한국과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한 냉장고에 대한 정부 보조금과 덤핑수출을 인정했으나 ITC는 미국 관련 산업이 이로 인해 구체적으로 피해를 보았거나 위협을 받지 않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

스타킹형 깁스 제품 중국 시장 진출

한국의 중소기업이 생산한 신개념의 스타킹형 깁스 제품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제67차 중국국제의료기기박람회(CMEF 2012)가 열린 17일 중국 선전(深?) 컨벤션센터에서 박대길 오에스메디칼 대표, 차오신 항주구상의료기계유한공사 대표, 김주만 해외판매원 이피엔 대표(왼쪽부터)가 연간 250만 달러 이상 공급계약서에 사인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 EPN]

샤넬 ‘메이크업 팝-업 스토어’ 운영

샤넬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매그앤매그 매장에서 21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메이크업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샤넬의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방문객들에게 직접 화장해주면서 메이크업을 가르친다. 또 국내에 발매되지 않은 루주 코코와 루주 코코 샤인 네 가지 컬러를 한정 판매하고 다음 달 출시되는 새로운 립글로스 레브르 생티앙트 등을 미리 선보인다.

코노피자코리아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코노피자코리아는 19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2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코노피자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도(빵)에 치즈·토마토소스 등 각종 토핑을 담는 테이크아웃 피자다. 메뉴 조리와 서빙이 간편해 지난달 열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롯데·신세계 세계 250대 소매기업에

대한상공회의소가 번역·발간한 ‘2012년 소매업계 글로벌 파워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매출 상위 250대 소매기업의 평균 매출 성장률은 5.3%로 유럽(1.7%)과 미국(2.9%)의 경제성장률을 웃돌았다. 국내 기업으로는 롯데쇼핑(79위)·신세계(82위)·GS리테일(228위)만이 250대 소매기업 안에 들었다.

금융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참가자 모집

신한카드가 다음달 12일 열릴 ‘제11회 꼬마피카소 그림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한카드 회원의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유치부 ,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2일까지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거래소, 캄보디아 증시 개장 의료봉사

한국거래소는 캄보디아 증권시장 출범을 기념해 캄보디아 현지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해외 의료봉사를 한다. 이번 봉사에는 한국거래소의 사회공헌 협력기관인 동아대학교의료원 의료진과 거래소 행복나눔봉사단원 등 34명이 참가한다. 봉사단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레퍼럴 병원에서 2100명의 현지 주민들에게 안과·내과·산부인과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책

한·베트남 FTA 추진 공청회 개최

외교통상부는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20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연다. 공청회에서는 양국 간 FTA 추진 필요성과 협상 추진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논의하고, 이해 당사자들이 관련 의견을 나눈다.

한·아세안 FTA 원산지 증명 절차 개선

한·아세안 자유무역협정(FTA) 상품협정 개정을 위한 두 번째 의정서가 7월 11일 발효된다. 의정서가 발효되면 FTA 이행위원회 승인만으로도 원산지 증명 방식을 바꿀 수 있게 된다. 현재는 장관 간 서명 등이 필요한 협정 개정 절차를 거쳐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