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남성수술을 필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얼마 전 한국 남녀 결혼 준비 내용에 대한 조사가 발표되었다. 신랑측에서는 결혼 자금의 대부분을 전세 자금과 예물 등에 신부측에서는 가전제품, 가구, 예물 등에 대부분의 비용을 지출한다는 내용이었다.

결혼을 준비하는 남녀가 준비해야 할 내용이 어디 이것뿐이겠는가? 요즘 똑똑한 예비부부들은 건강진단과 치료를 미리 준비한다. 예비 신랑, 신부가 함께 건강검진을 하기도 하는 등 결혼 전 건강 점검은 물론 결혼 후에 생길 건강 상의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요즘 추세이다.

신부의 경우에는 임신 직전이나 임신 초기에 감염되면 태아의 심각한 기형을 초래할 수 있는 풍진이나, 산모에게 질환이 있을 경우 아기가 선천성 보균자로 태어날 수 있는 B형 간염과 같은 질병의 예방접종은 결혼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신랑의 경우에는 본인도 모르는 성병으로 인해 결혼 후 아내는 물론 임신했을 경우 태아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 검진은 반드시 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결혼 후 부부 생활에 있어 성생활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건강을 미리 점검하는 경우가 많다.

남성의 경우 남성의 중요한 그곳을 점검과 함께 평소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 상담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결혼 전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 해소는 물론 결혼 후 원만한 부부생활을 위해 남성수술을 선택하는 예비 신랑들이 많다.

특히 모양과 크기의 변형은 물론이고, 조루 치료 등의 수술을 한번에 수술하는 원스탑 수술은 약 50분 내외의 수술시간과 복합수술 시 개별적 시술보다 회복속도가 빠르고, 수술 직후 입원이 필요 없이 바로 퇴원하여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신랑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원스탑 수술은 대체 진피 삽입을 통해 볼륨감을 증대시키는 수술로서, 얇고 예민한 조직은 손대지 않아 수술 후 기능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수술 후 만족감과 조루 치료로 더욱 윤택한 결혼 생활이 가능하게 된다.

이제 원스탑 남성수술이 똑똑한 예비 신랑들의 결혼 필수 준비물이 되고 있다. 결혼은 결혼식 당일이 아닌 결혼 후 생활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현명한 예비 부부들이 늘어나길 바란다.

도움말 ? 멘파워비뇨기과 부천센터 전병규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