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 @i-biznet.com

중앙일보

입력

구매하기저자:아이비즈넷(주)출판사:21세기북스발행일:2000-06-30

이 책은 국내외에서 전개되어왔던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사례 분석과 실제 아이비즈넷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얘기하고 있다. 새로운 환경인 인터넷을 이해하고,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 또는 신규 기업들이 더욱 강한 기업으로 발전해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최고 경영자로부터 기획, 마케팅, 홍보,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는 관리자 및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비즈니스를 전개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변화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현장의 움직임을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인터넷 기업에서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를 정리함으로써 기업 경영 방향을 도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관리자 및 실무자에게는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중시해야 하는 핵심적인 과제 및 해결을 위한 접근법을 알려줌으로써 업무 추진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제1장 인터넷 비즈니스는 인터넷을 기술, 경제, 사회, 문화적 관점에서 정리한 후,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다. 인터넷 비즈니스를 단지 감이나 아이디어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동작할 수 있고, 네트워크에서 기업의 존재 의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제2장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하여 설득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여 수입을 창출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제3장 웹사이트 구축은 인터넷 비즈니스 전개의 출발점이 되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기업의 비즈니스적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제4장 웹사이트 홍보는 일단 구축한 웹사이트를 사용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 장에서는 인터넷이 지닌 웹사이트 홍보를 위한 다양한 메커니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기술한다.

제5장 웹사이트 가치 평가 및 관리는 만들어진 웹사이트를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 장에서는 웹사이트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며함으로써 닷컴의 경영자들이 어떤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할 것인지를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인터넷 비즈니스 현장에서 벌어지는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현실성 있게 구성되었으며 현상을 설명할 때는 인터넷에서 이루어졌던 우수한 사례를 글의 중간중간에 삽입하였다. 또한 eBay mobshop(Accompany의 새로운 이름)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하여 성공한 인터넷 기업의 다른 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아이비즈넷(주) www.i-biznet.com
오픈 9개월 만에 세계 1,000대 사이트에 진입한 국내 최고의 인터넷 비즈니스 네트워크, 국내 CEO들이 아침마다 아이비즈넷이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읽으면서 주변에 적극 추천하는 사이트이다.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아이비즈넷은 인터넷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고급 양질의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 정보가 부족하던 사람들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이 책은 아이비즈넷의 엄청난 양의 정보를 책으로 발간하자는 회원들의 빗발치는 요구로 만들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