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 Q&A] 사무실 PC e-메일이 안되는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Q) 사무실에 직원들이 공동으로 쓰는 PC가 두 대 있습니다. 모두 인터넷에 연결돼 있는데, 한 대에선 제 e-메일을 이용할 수 있지만 다른 PC에선 그렇지 않아요. 왜 그렇고, 해결방법은 없는지요. 임상진

(A) e-메일은 PC에 전용 컴퓨터(서버)가 연결되고, 서버와 자신의 e-메일 주소 등이 미리 입력돼야 쓸 수 있습니다. 편지처럼 우편업무를 담당하는 우체국과 받는 사람의 주소가 필요한 것이지요.

회사에서 나눠준 e-메일 주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PC에 주소를 입력하는 등 몇 가지 작업을 해야 합니다.

사무실에 있는 PC는 대부분 회사 서버와 연결돼 있어 e-메일 작동 프로그램에 서버와 자신의 주소만 쳐 넣으면 됩니다. 서버 주소는 배달 지역을 표시하는 우편번호이고, e-메일 주소는 집의 위치로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임선생님이 그동안 쓰던 컴퓨터에는 회사에서 미리 이들 정보를 입력해 놓아 손대지 않아도 e-메일을 사용할 수 있었겠지요.

하지만 e-메일을 이용할 수 없었던 다른 PC에는 이들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왕초보에겐 쉽지 않아요. 컴퓨터 앞에 앉아 ''아웃룩 익스프레스'' 를 여세요.

맨 위 왼쪽 부분에 보이는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이용자번호(ID)'' 와 ''새 ID 추가'' 가 나옵니다.

그다음 ''도구'' ''계정'' ''메일'' ''추가'' 명령어를 잇따라 누르면 서버와 자신의 주소를 적는 명령어가 뜨죠. ''표시이름'' 에 자신의 이름을, ''전자메일'' 에는 e-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받는 메일'' 이나 ''보내는 메일'' 에도 ''mail.회사이름. co.kr'' 과 ''회사이름. co.kr'' 형태로 쳐 넣습니다.''작업 완료'' 를 클릭하면 이젠 그 컴퓨터에서 e-메일을 쓸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