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코리아에 와우리눅스 알파버전 공급

중앙일보

입력

와우리눅스는 국내 최초로 알파 시스템용 리눅스인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를 개발, 컴팩코리아에 납품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컴팩코리아는 자사의 DS10, DS20E와 같은 알파 시스템과 함께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를 번들 판매하며 리눅스에 대한 모든 기술지원은 와우리눅스가 전담하게 된다.

다만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와 함께 제공되는 기본 기술지원 외에 설치지원, 종합지원, 방문지원 등의 추가 기술지원 서비스는 컴팩 알파 시스템 구매자와 와우리눅스 간의 별도 계약을 맺어야 한다.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 공급으로 그동안 영문 버전의 리눅스에 의존하던 알파 시스템 사용자는 한글 활용에 대한 제약을 해소함은 물론, 최고의 성능과 최적의 기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이점을 얻게 되었다. 또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기술지원 정책을 가진 와우리눅스와 계약, 기술지원이 가능해짐으로써 기업 환경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IT 환경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 특징

Apache + PHP + MySQL 자동 설치 : 웹 개발환경으로 각광받는 Apache, PHP, MySQL이 일시에 설치되도록 설정되었다. 따라서 MySQL의 데이터베이스만 초기화해주면 웹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된다.

SSL을 통한 웹 보안 : SSL을 통해 웹 서비스 보안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OpenSSL을 사용하며 128비트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와 Apache mod-ssl을 갖추고 있다.

10종의 서울시스템 폰트 : 정식 라이센스된 리눅스용 서울시스템 폰트를 사용해 KDE, GNOME 환경에 대해 보다 보기좋은 한글 환경을 구축했다.

firewall-config 방화벽 설정 : ipchains를 사용하는 방화벽을 firewall-config 프로그램을 사용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신 버전의 XFree, 리눅스 커널, sendmail, proftpd, Apache, PHP, MySQL, KDE, Postgresql, OpenSSL 등 업데이트된 패키지를 추가했으며 레드햇 리눅스 알파 버전 6.2의 보안 문제와 버그를 모두 해결한 제품이다. 또한 클러스터링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웹 분석, 침입 탐지, 보안이 강화된 쉘 등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무료 배포판 공개

이와 함께 와우리눅스 알파 버전 6.2 무료 배포판은 웹사이트(http://www.wowlinux.com)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CD-ROM 형태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무료 배포판은 컴팩코리아에 납품된 제품과 기능은 동일하나 별도의 기술지원을 제공하지 않는 배포판으로, 1인당 2장까지 수령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