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구매하기저자:이우용, 정구현, 이문규출판사:형설발행일:1999-08-30

이 책의 특징

각 장은 `마케팅 현장''으로 시작한다. 이것은 읽는 사람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각 장에서 다루어질 내용에 대하여 예고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가장 최근 마케팅 분야에 등장한 이슈를 다루는 간단한 사례나 글 등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마케팅의 생생한 현장감과 박진감을 전달한다
각 장의 첫머리에 `학습목표''를 두어 공부하는 사람들이 각 장을 읽고 난 후 무엇을 익히게 될지를 미리 알 수 있도록 하여 독자들이 각 장을 공부해 나아갈 때 길잡이 역할을 한다
필요한 곳마다 도식, 모형, 도표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독자들의 여러 가지 지식의 조각들을 포괄적인 논리의 체계로 엮는 데 도움이 된다

독자들의 마케팅적 사고를 자극하고 응용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례와 이슈들을 많이 포함시켰다.

저자소개
이우용
미국 네브라스카주립대학교(경영학박사)
미국 하바드대학교 객원교수
교통부 자문위원(항공분과)
민간유통발전심의위원회 위원장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학국마케팅학과 회장
현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주요저서
-마케팅 크라씩스
-한국 경영학연구 총목록 등 다수

정구현
미국 미시간대학교 대학원(Ph. D)
한국 국제경영학회 회장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
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및 경영학과 교수
주요저서
-국제경영학
-마케팅전략 등 다수

이문규
미국 일리노이대학교(M.S. & Ph.D.)
미국 화와이대학교 초빙교수
현 연세대 경영학과 부교수
저서
-소비자 이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