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달러 PDA로 저가 시장 돌진하는 팜

중앙일보

입력

PDA(개인 휴대형 단말기) 업체인 팜은 오는 8월 팜 VII을 업그레이드하고 저가형 제품을 추가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스타일면에서 이 제품은 전 세대의 PDA와는 다르다.

팜은 파격적인 디자인의 제품과 새로운 저가형 모델을 내달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이 밝혔다.

팜은 M100이라는 저가 모델을 추가하며, 149달러라는 유례없는 낮은 가격을 책정했다. 디자인을 과감하게 변화시킨 M100은 곡선형 케이스와 금색, 은색, 검정색, 진보라색, 연보라색의 분리형 앞면이 특징이다.

이 모델의 플립 커버에는 날짜와 시간, 기억해야 할 문구들을 표시해주는 작은 창이 있다.

케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더 두꺼운 플라스틱으로 돼 있으며, 크기는 팜 V와 비슷하게 나올 것이라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작을수록 더 좋다

제품의 전체 크기와 화면이 기존 모델 보다 25% 정도 작아졌기 때문에 손으로 잡기는 더 편해질 것 같다. 또한 M100은 동기화 크래들 대신에 핫싱크 케이블(hot sync cable)을 사용한다.

팜은 서드파티 제조업체들과 함께 M100용 MP3 플레이어, 카메라, 모뎀, 내장된 백업 제품들을 개발중이다.

M100은 지난해 핸드스프링 바이저(Handspring Visor)와의 가격 경쟁을 위해 선보였던 팜 IIIe PDA를 대신하기 위해 만들어 제품이다.

팜의 무선 PDA인 팜 VII 역시 업그레이드된다. 2MB의 용량을 지원하던 VII에 대해 VIIx는 8MB RAM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이는 작은 메모리 때문에 제품 판매 성장률이 둔화됐다는 비평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이 제품은 야후 메일, 주노(Juno), 씬에어앱(ThinAirApp)과 같은 POP 3(Post Office Protocol 3) e-메일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40개의 질의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출시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스포츠 경기 기록, 주가지수 같은 정보를 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 새롭게 추가된 애플리케이션들에는 티켓마스터(Ticketmaster), 바이닷컴(Buy.com), 무비폰(Moviephone), 아마존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VIIx는 3.5 운영체제에 기반하며, 가격은 449달러로 정해졌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무선 네트워크 가입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할 것이라고 한다. 두 제품 모두 알카라인 건전지를 사용한다.

팜은 지난 6월말 팜 PDA에 들어갈 새로운 확장 모듈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두 제품에는 이 때 발표했던 기술이 들어 있지 않으며, 이 기술을 포함한 제품들은 올 연말에 나올 예정이다.

팜의 대변인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