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움과 함께 하는 건강 관리 스파테라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달콤한 휴가의 추억을 뒤로 하고 일상으로 복귀하긴 했는데, 온몸이 찌뿌드드하고 얼굴은 부석부석하다. 이 때 몸과 얼굴을 즉각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회복하기 힘든 후유증을 겪게 된다. 강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는 색소 침착과, 수분 부족으로 인한 잔주름이 우려된다. 전체적인 탄력저하도 걱정이다. 심신을 이완시키고 얼굴과 보디를 관리하기 위해 맞춤 스파 프로그램이 좋은 대안이 된다.

근육 이완과 보습, 심신에 안정 주는 스파

2주전 가족과 함께 제주도로 휴가를 다녀온 직장맘 백은숙(36)씨. 휴가가 끝나자마자 피로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업무에 복귀한 탓에 평소보다 스트레스가 오히려 가중됐다. 휴가 전보다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근육이 뭉친 듯 온몸이 뻐근했고 얼굴색은 칙칙해 보였다. 뭔가 해결책이 필요했다. 그가 선택한 방법은 ‘스파’. 스파는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면서 고영양 제품을 이용한 테라피를 통해 즉각적으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청담동에 위치한 차움의 ‘테라스파’는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전문 의료진과의 협업을 통해 효능과 효과 중심의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여느 스파 센터와 차별화된다.

차움 테라스파에서 백씨를 위해 제안한 프로그램은 ‘피부면역 패키지’. 터키식 바디 트리트먼트인 ‘하맘 테라피’로 시작해‘라벤더 로즈 스톤 테라피’와 ‘캐비어 페이셜 관리’까지로 구성돼 있다. 테라스파의 매니저 김지하씨는 “휴가 이후 피부는 자외선으로 인해 매우 건조한 상태가 된다”며“이로 인해 각질이 많이 쌓이고 색소침착이나 탄력 저하 등의 문제가 나타나는데, 스파를 통해 몸을 이완시킴으로써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7년 이상 경력 전문 테라피스트가 관리

백씨가 체험한 첫번째 순서는 ‘하맘 테라피’. 따끈하게 데워진 온돌식 대리석 위에서 유칼립투스와 미네랄 솔트가 함유된 스크럽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테라피 단계다. 온돌의 열기와, 각질을 제거하는 과정을 통해 체온이 서서히 상승해 몸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각질 제거 후 샤워를 위해 이동할 필요도 없다. 그대로 누운 상태로 테라피스트가 샤워를 해주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백씨는 “평소 스파를 즐겨 찾는 편인데,하맘 테라피는 어디에서도 받아보지 못한 특별한 프로그램”이라며 “따뜻한 온돌 위에서 전신의 피로가 풀리고 몸 구석구석의 찌꺼기들이 떨어져 나가는 시원함을 맛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베드에 누워서 각질을 제거하고 샤워를 받는 과정은 마치 여왕이 된 듯한 느낌을 주었다”고 강조했다.

하맘 테라피 후에는 차움 테라스파만의 독특한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라벤더 로즈스톤 테라피’ 단계로 넘어간다. 스웨덴에서 공수한 희귀석인 ‘로즈 스톤’은 원적외선 방출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를 이용한 테라피는 에너지의 밸런스를 유도해 심신에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베드가 준비된 방으로 이동하면 두 명의 테라피스트가 라벤더 오일을 이용해 전신 마사지를 해준다. 그런 다음 따뜻한 스톤으로 한번 더 온 몸을 터치해준다. 라벤더 오일은 보습과 함께 숙면을 유도해주는 효능이 있다. 스톤 테라피는 손을 이용한 마사지와는 달리 따뜻하게 데워진 돌이 온몸을 리드미컬하게 왔다갔다 해 통증 없이 온 몸이 릴렉스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페이셜 프로그램은 고단백의 영양물질인 스위스산 캐비어가 함유된 제품을 이용하게 되는데, 관리 후 맑고 촉촉한 피부를 확인할 수 있어 30·40대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위스산 캐비어에는 미백·수분 영양 공급에 뛰어난 효과를 내는 성분이 있다.

스파를 마친 백씨는 “해외 고급 휴양지에서 스파를 받은 듯 온 몸이 편안하게 이완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스파를 받은 후 바로 직장에 갔더니 ‘얼굴색이 맑아졌다’며 사람들이 비결을 궁금해했다는 것. “스파의 효과는 테라피스트의 실력에 의해 좌우되는데, 차움 테라스파는 경력 7년 이상된 전문 테라피스트가 관리해준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신뢰가 간다”고도 전했다.

피부면역 프로그램 외에도 차움 테라스파는 전문 의료진의 처방에 따른 다양한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산 후 변화된 호르몬, 피부, 체형 등을 원상태로 돌리기 위한 ‘산후관리 프로그램’과 비만 지방의 형태 등을 분석하는 ‘체형관리 프로그램’,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아내고 유기농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관리하는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근골격계 자세교정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문의=02-3015-5555

[사진설명:1.차움 테라스파에서 주부 백은숙씨가 면역증강 패키지 중 첫번째 단계인 ‘하맘 테라피’를 받고 있다 2.테라피스트에게 상담을 받고 있는 백은숙씨(위). 로즈 스톤 테라피는 자극 없이 심신을 이완시켜준다.

<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 사진=황정옥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