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제컴퓨터·소프트웨어·통신전시회 및 제7회 서울멀티미디어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경제신문사는 새천년을 이끌어나갈 국내 최대의 국제컴퓨터·소프트웨어·통신展 및 서울멀티미디어쇼를 4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코엑스(COEX)에서 개최한다.

2000년 국내외 정보통신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할 이번 전시회는 초고속인터넷, 전자상거래, 이동통신, 모빌컴퓨팅, 엔터프라이즈컴퓨팅, 멀티미디어컨텐츠 관련 2백40개 기업이 참가한다.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컨퍼런스는 세계 유수의 기업 CEO 및 CIO를 초빙하여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동향과 시장현황, 그에 따른 대응전략에 대해 심도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 Special Pavillion (뉴밀레니엄 특별관)

리눅스(Linux)관

리눅스 비즈니스 성공사례, IT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리눅스 활용성 조명, 선도개발기업 CEO간의 패널토론과 해외 유명인사의 전문강연 등으로 구성되는 컨퍼런스 운영과 국내외 리눅스 배포판 개발기업, 리눅스 서버벤더, 리눅스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기업 및 유통사, 출판사 등 관련기업이 참가합니다.

인터넷비즈니스관

인터넷에 관련된 각종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EC솔루션·물류/EDI/EC서비스·포털/CP·금융EC·EC정보/창업지원·상품경매와 쇼핑몰·에듀테인먼트 컨텐츠 등 밀레니엄 시대의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방향을 제시한다.

사이버트레이딩관

국내 유수의 증권사들과 사이버주식서비스회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사이버 증권의 새로운 주식거래 방식을 소개하고, 주식과 관련된 재테크 솔루션 및 현장교육 등 알찬 정보들을 보여준다.

밀레니엄 파워프로관

새로운 21세기는 전문가, 즉 파워프로의 시대이다. 노동시장의 변화와 정보통신분야의 특수성으로 인해 이러한 새로운 기술관료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그 수요도 급변하고 있다. 그 시대상을 반영하여 국내외 IT전문 교육훈련기관이 참가하여 유망 자격취득프로그램 및 취업 전망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종별 체험코너, 인성·적성테스트관, 헤드헌팅관 등을 개설한다.

국민PC관

정부가 지난해부터 전국민의 정보화촉진을 위해 "전국민 1인 1PC"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백만원 미만의 초저가 멀티미디어PC를 보급해온 정보화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20여 주요 PC제조업체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디지털오디오관

고음질의 음악을 초고속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간편하게 다운로드하여 들을 수 있는 MP3 및 스트리밍 오디오기술의 소프트웨어와 플레이어, 뮤직 사이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행사관련 문의 : 한국경제신문사(360-4515~7)

조인스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