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의실종 열풍 끝…반전노출 '은근녀' 패션 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습도가 높은 올 여름 패셔니스타의 반전노출을 따라하는 ‘은근녀’ 일반인 패션이 유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의실종 패션이 초여름을 지휘했지만 비가 잦고 후덥지근한 요즘에는 노출패션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최근 거리를 지나다보면 완전한 노출보다는 살짝 피부를 드러내거나 뒤태를 강조한 ‘은근녀’들이 유독 눈에 띈다. ‘은근녀’는 ‘빈틈패션’ ‘반전노출’에 이어 “은근한 노출을 즐기는 여자”의 신조어.

라제스 룩북(Look book)은 원단 부분을 잘라낸 컷팅 스타일부터 비 오는 날 노출 패션까지 총 6가지 ‘은근녀’ 스타일링을 공개했다.

▶ 컷팅 스타일(Cutting style)

부분절개가 되어 있는 컷팅 제품은 연예인의 반전패션이 축소된 완소 ‘은근녀’ 스타일이다. 일반인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코디법으로 어깨부분을 잘라낸 스타일이 가장 많다. 남들과 다른 연출을 원한다면 등판 중앙을 드러내거나 복부를 노출시킨 변형 디자인으로 도전하면 된다.

▶ 트임 스타일(Opening style)

컷팅룩이 부담스러운 여성은 트임으로 은근히 섹시하면서 우아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라제스 코코모모’ 블라우스는 앞에서 보면 평범하지만 팔을 과감히 옆트임해 편안한 이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브이 스타일(V style)

가슴라인에 자신 있는 여성은 깊게 파인 넥브이라인을 선택하면 윗 가슴은 최대한 많이 보이면서 아래쪽은 좁아져 은근한 섹시미 보여줄 수 있다. 브이스타일 의상은 직접 피팅해 어느 정도 바스트라인이 노출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다.

▶ 레인 스타일(Rain style)

비오는 날이라도 스타일을 절대 포기 못하는 고집 ‘은근녀’는 레인부츠와 핫팬츠 하나면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검은색 레인부츠는 더워 보일 수 있으니 피하고, 카키, 그레이, 블루의 밝은 시즌컬러를 택할 것. 핫팬츠는 최대한 짧은 것을 매치해 키가 커보이게 연출하고 주머니가 밖으로 나오지 않는 깔끔한 팬츠로 스타일하면 된다.

▶ 시스 스타일(See-through styl)

살짝 살이 비치는 얇은 원단으로 된 의상은 ‘은근녀’를 신비롭게 만들어준다. ‘라제스 버블버블’ 셔츠는 쉬폰소재로 투명하게 비치면서 소프트한 촉감으로 상체를 감싸준다. 요즘 많이 나오는 ‘뜨개레이스 핫팬츠’는 구멍이 숭숭 나있어 우아한 변형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시스스타일에 도전하고 싶지만 이너웨어 선택 때문에 쉽게 못 입는 여성이 많다. 시스용 이너웨어는 본인소장용 중에서 미니멀하고 심플한 블랙컬러를 안에 간단히 입어주면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니 절대 포기하지 말 것.

▶ 맥시스커트 스타일((maxi-skirt styl)

롱스커트는 다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가장 알맞은 아이템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걸을 때 마다 타이트하게 감기는 허벅지 실루엣과 절개사이로 드러나는 종아리로 인해 남자들을 은근히 설레게 한다. 올여름 화려한 무늬보다는 단색으로 된 면소재 맥시스커트 위에 화이트 티셔츠만 걸치면 캠퍼스룩으로도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라제스 심민정 대표는 “비키니 수영복 하나를 달랑 입는 것보다 위에 화이트 셔츠를 걸치고 물에 젖으면 더욱더 섹시하다”며 “‘은근녀’ 패션은 반전 요소 때문에 조용하면서 치명적인 섹시미를 발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몸매에 자신이 없는 여성들에겐 군살 커버기능까지 톡톡히 해낸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 larzes.com]

최상택 기자 vadasae@paran.com

[투데이 주요뉴스]
☞ [시황]코스피, 80포인트 대폭락…2000선 붕괴
☞ 경기 둔화 경계감에 뉴욕증시 대폭락…다우 512.76↓
☞ 라면 4개사 5년간 담합…공정위, 곧 제재 결정
☞ ‘버블팝’ 춤이 선정적?…현아 소속사 “수정 없이 방송중단”
☞ 장우혁, 트위터 통해 세계최초 투명망토 모습 공개
☞ [영상]슈퍼주니어 ‘Mr. Simple’ 뮤비 공개

[핫!리얼영상][달달한(?)포토][연예가 화제]

☞ 개인정보 유출, 아직도 내 PC만은 안전하다고 믿고있나요?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경제투데이(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