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후지 TV, 게임과 인터넷 합친 모델 발표

중앙일보

입력

일본 후지TV에서 새로운 다기능 텔레비전을 선보인다.

후지TV에서는 한 대의 텔레비전으로 TV 시청에서부터 게임, 음악 감상, 인터넷 기능 등을 한데 합쳐놓은 신모델 을 발표했다.

기존의 인터넷 기능을 가지고 있는 셋탑 박스와 차별화를 선언한 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내에 내장한 CX-1 엔진을 이용하여 세가의 차세대 게임기 드림캐스트의 기능을 완벽히 지원한다는 점에 있다.

기본적으로 드림캐스트용 게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드림캐스트의 운영체제인 WindowsCE와 통신 프로그램 드림패스포트를 이용하여 완벽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드림캐스트용 게임 중 게임 서버를 이용하여 인터넷 대전이 가능한 게임의 경우 자체 통신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완벽하게 멀티플레이 대전도 가능하다.

일반 셋탑 박스가 가지고 있는 편리한 인터넷 사용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자 메일이나 홈페이지 서핑 등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음원 기능에서는 내장된 MIDI 포트를 이용하여 키보드나 음원 기기와 접속할 수 있으며 64채널 ADPCM을 지원하는 드림캐스트의 기능을 이용하여 확장 음원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 밖에 별도로 판매되는 CX-1용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여 160×120, 320×240, 640×480 등 총 3가지 해상도의 이미지를 최대 31매까지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일본의 통판 업체인 D-MAX를 통해 현재 예약을 받고 있는 CX-1은 소비자가격 88,800엔에 판매된다.

CX-1 사양
모델 명칭 : DY-670
CRT 사이즈 : 14인치
컬러 규격 : NTSC(JAPAN STANDARD)
튜닝 레인지 : VHF - LOW(CH1∼ CH3), HIGH(CH14∼ CH12), UHF - CH13∼CH62
채널 메모리 : 62채널
사운드 : PSEUDO STEREO
사운드 출력 : 최대 5W×5W

CX-1 엔진 스펙
CPU : 히타치 SH4 200MHz
그래픽 엔진 : PowerVR2
사운드 엔진 : 64CH ADPCM + 32bit RISC CPU
운영체제 : WindowsCE custom version
저장 매체 : GD-ROM
기타 : V.34 지원 모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