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살 수학, 전국 모의고사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열세 살 수학’은 전국의 모든 캠퍼스를 대상으로 ‘제 1회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한다. 그동안 분기별로 전국 단위의 인증시험을 통해 학업성취도를 평가해온 ‘열세 살 수학’은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비재원생도 함께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 4학년~중등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캠퍼스에서 일제히 진행되며, 응시비용은 무료이다. 1학기 전 과정을 평가하는 본 모의고사는 시험 후 개인별 온라인 분석표는 물론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한다.

학부모들은 눈에 보이는 결과만을 중요시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의 학습상황을 객관적인 잣대로 파악하는 것은 더 중요하다. 단순히 성적만 산출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취약점을 요소별로 진단하여 학습결과에 대한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열세 살 수학’은 모의고사 후 단순히 성적만 산출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분석표를 함께 제공한다. 지역 및 전국에서의 나의 위치를 비교하는 한편, ‘평가요소별, 내용영역별, 행동요소별’로 취약점을 분석해 현재 학습상황을 정확히 짚어준다.

요즘은 학교에서 수시평가 등으로 학습목표 도달 여부를 평가의 핵심지표로 삼고 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는 ‘입학사정관제, 서술형평가, 수학교과 개편’ 등은 모두 과정중심의 평가를 앞세운다. 앞으로는 수학적 언어를 정확히 이해하고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제대로 풀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때문에 아이의 학습상황 및 실력변화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학습 성취도 및 그에 따른 유형과 난이도를 분석해 취약, 심화학습을 해나가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다.

그동안 ‘개별진단 개별처방’ 시스템을 통해 맞춤학습을 제공한 ‘열세 살 수학’은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누구나 학습상황 및 실력변화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계획이다.

학생들은 전국에서 자신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게 되고, 스스로의 실력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모의고사와 함께 각 캠퍼스에서는 ‘수학이 즐겁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여름방학 특강 및 수학학습활동을 진행한다. G1230 ‘열세 살 수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1599-1230 또는 www.g1230.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