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본, 가정용 게임기로도 전자상거래

중앙일보

입력

신용 카드, 전자 신용 처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신판은 통신 접속이 가능한 휴대폰, 가정용 게임기, PDA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상의 통신 판매에 접속, 자사에서 제공하는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6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전자 결제 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은 휴대폰, 가정용 게임기에서도 인증번호만 가지고 있으며 신용카드와 같은 역할을 가지고 자유롭게 대금을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자 결제를 통해 입력되는 모든 정보는 SSL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두 암호화가 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또한 덜게될 것을 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의 정보와 인증번호, 인증서 등을 다운받아야 한다.

모든 가입 서비스가 끝난 후 유저는 회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물품을 구입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대금을 지급한다.

인증번호가 입력된 정보는 SSL처리화되어 암호화된 방식으로 카드 회사에 전달되고 요금이 결제된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전자화폐 형식의 서비스와는 달리 컴퓨터가 없어도 통신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가능하며 SSL 방식을 이용한 안전한 정보 전송으로 관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