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게임나라] 3D 온라인 당구 '캐롬'

중앙일보

입력

네오액트의 캐롬 시뮬레이터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3차원(3D)온라인 당구게임이다.

4개의 공을 사용하는 4구 경기를 주축으로 3구와 6구 등의 게임을 3D그래픽으로 구현해 실제 당구 게임을 하는 듯한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동시에 8명이 게임을 할 수 있으며 경기실황을 녹화, 재생하는 기능도 있다.

이용자는 이미 만들어진 게임방에 참여하거나 '방 만들기' 를 클릭해 자신의 방을 따로 만들 수 있다. 방을 만들 때는 제목, 게임 종류, 제한 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을 할 때 회전과 공을 치는 두께는 이용자가 의도한 대로 할 수 있지만 마우스를 이용하는 힘 조절은 '기술' 이 필요하다. 경기를 하면서 상대방과 채팅을 할 수도 있다. 게임에 직접 참가하지 않고 관전만 해도 된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게임서비스를 하고 있는 네오액트 홈페이지(http://www.neoact.com)에 들러 프로그램을 내려받아야 하며 게임 시작 전에 3D 가속카드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부두.라바.TNT 등 다양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지난 2월 문화관광부로부터 '이달의 우수게임' 으로 선정됐다.조작하기 쉽고 네트워크 기능도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