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닝와이드 소개 ‘목화토금수’ 한방카페, 네티즌 관심 집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4월 21일 SBS 출발 모닝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한방카페 목화토금수가 TV방영 이후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약쑥으로 유명한 강화도를 찾아 약쑥을 이용해 만드는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한방카페에서 여유롭게 차를 즐기고 있는 모습의 시민들을 소개했다.

짧은 소개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데에는 커피문화가 주를 이루는 요즘 한방차를 즐기며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부쩍 커진 참살이 문화 코드와 잘 맞아 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이 방송을 본 한 커뮤니티 사이트의 아이디 jiolli79는 “요즘 급격하게 늘어난 커피 전문점보다 몸에도 좋은 우리차를 마실 수 있는 한방카페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서울 명동에 자리하고 있다니 아내와 함께 꼭 한번 들러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디 newhong은 “강화도 약쑥이 워낙 유명해 방송을 챙겨 봤다”며 “약쑥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한방제품을 살 수 있는 카페가 소개돼 저곳만 들리면 많은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방카페 ‘목화토금수’는 12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연계하여 협력하는 사업으로 한국농어촌공사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곳은 전통적이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서울 명동에서 젊은이들의 감각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네티즌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자신의 체질과 성향에 맞는 다양한 한방차를 즐길 수 있으며 또한 한국농어촌공사가 직접 선정한 다양한 한방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렇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함에 따라 3~40대 여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 ‘목화토금수’ 한방카페가 한방제품의 새 트렌드를 이끌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한방제품은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몰 한방약초몰(www.yackcho.com)을 통해 12개 시, 군의 한방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에서도 ‘목화토금수’를 검색하면 손쉽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건강식품을 비롯하여 차와 음료, 과자, 이미용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모두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는 평이다.

현재 오픈기념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한방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고마운 분들이나 부모님에게 선물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목화토금수 한방약초몰의 제품과 젊은이들의 감각까지 사로잡은 한방카페. 몸에 좋은 한방제품들과 함께 바쁜 일상에 지친 우리의 몸과 머리에 여유를 주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