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파이언소프트, 투자금융정보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입력

전자상거래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파이언소프트(www.pionsoft.com)는 6일부터 투자금융정보사이트(www.moneyok.co.kr)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종합 투자정보 서비스로 증권과 부동산, 금융, 보험 등 분야별로 필요한 정보를 선별적으로 제공해 주고 네티즌들로부터 투자 고민상담도 받는다.

특히 이 사이트는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사이버 경제연구소를 통해 테마주와 개별기업, 산업에 관한 분석,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진단해 주는 보유종목 진단하는 고급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정보사이트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주식투자에 자신이 없어 안정형 재테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금융과 보험 섹션을 이용해 다양한 금융 및 보험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연말정산 내역이나 자동차, 주택할부금 납입일정, 카드결제금액 등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게 된다.

마이포토폴리오란을 이용하면 자신의 투자자산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공모주와 실권주 등 정보도 이용할 수 있다.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팍스넷(www.paxnet.co.kr)이 주로 게시판 위주로 된 반면 머니오케이 사이트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파이언소프트측은 설명했다.

특히 주식열풍이 불면서 이처럼 다양한 사이트가 등장해 인터넷 정보를 이용해 과학적인 투자패턴이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 지금까지 신문 등을 통해 정보를 얻거나 이른바 `묻지마 투자''는 퇴조하고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는 `서핑투자'' 시대가 개막될 전망이다.

파이언소프트 이상섭 사장은 "인터넷을 통해 투자가들에게 종합 투자정보서비스와 1대1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회원으로 누구나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이달안에 쇼핑정보를 비교 검색하는 사이트(priceod)도 개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