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웹마스터 클럽 공개 세미나 " 커뮤니티와 웹마스터"

중앙일보

입력

한국웹마스터클럽(이하 ''WMC'')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세미나를 10월 30일 2시, 여의도 대한투자신탁빌딩 3층 에서 개최한다.

"커뮤니티와 웹마스터" 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공개 세미나는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운영 실무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해 WMC 소속 현직 웹마스터 들이 사례를 들어 직접 발표한뒤 일반 참가자들과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커뮤니티 기획에서 구축까지",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 : 커뮤니티” 라는 주제발표 아래 Biz, Tech, Design 등 총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 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커뮤니티 운용 실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회원 관리 방안",
"커뮤니티를 위한 웹 구축사례"
"커뮤니티를 위한 웹 디자인"

등 폭넓은 주제가 심도있게 다뤄질 예정인데 일반 참가자들은 현업무 또는 관심 분야와 연관있는 특정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희망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세번째로 일반인에게 공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각 기업, 단체에서 실제 웹마스터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직접 진행을 하기 때문에 현직 인터넷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웹마스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일반인들에게 웹마스터라면 꼭 알아야 할 구체적이고도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 받고 있다.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나, 한국 웹마스터클럽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할경우 우선 입장 혜택을 받게된다. 참가비는 교재 포함 1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