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 Now] 산업디자인 전람회 대상 수상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6면

산업디자인 전람회 대상 수상

동서대학교는 산업디자인 전공의 고경욱 교수(오른쪽)와 4학년 박동민군이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상금 500만원)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작품 제목은 ‘ COMD’(convergence of mobile device)로 스마트 모바일 통합기기 디자인을 제안한 작품이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스마트 웹패드, 듀얼 디스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를 스마트폰 크기로 접을 수 있게 했다.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는 우수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부산시·부산교육청·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0회를 맞는다.

경성대 신우회 교직원 자선음악회

경성대학교 신우회 교직원들은 15일 오후 7시 30분 대연성결교회 본당 홀에서 ‘인도네시아 재해민을 위한 자선음악회’를 열었다. 음악회는 테너 장원상 교수의 독창,임병원 교수의 바이올린 연주, 신우회의 중창, 최윤희 교수와 정경님 교수의 피아노·오르간 연주 등이 펼쳐졌다. 경성대 신우회는 1993년 새광안교회 자선음악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음악회를 열고 수입금을 기부해 왔다.

서혜란 교수 대통령 표창

신라대는 문헌정보과 서혜란(사진)교수가 국가 기록물 관리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서 교수는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중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교육·연구를 통해 국가 기록물 관리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