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석사과정 개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는 제8회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02년 5개 학과 950명으로 개교한 이래 8년여 만인 2010년 1개 학부 14개 학과에 재학생 1만3194명으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 3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원하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성장은 그동안 펼쳐온 지속적인 투자와 꾸준한 노력의 결과다.

한양사이버대의 경쟁력은 70여 년 역사의 사학 명문 한양대학교 교육경험과 노하우에서 비롯된 엄격한 학사관리와 유능한 교수진, 최고 수준의 콘텐트와 차별화된 학사행정서비스에서 나온다.

이중 차별화한 학사관리 제도 가운데 하나가 사이버대학 최초로 도입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또한, 교수 강사 학생이 자유롭게 참여, 수업 콘텐트를 놓고 쌍방 대화를 하는 토론방도 한양사이버대만의 또 다른 장점이다.

한양사이버대학의 장점은 우수한 강의 콘텐트와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또 하나의 강점은 수준 높은 강의 콘텐트에 있다. 강의 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되기 때문에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콘텐트들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원격대학 우수 콘텐트에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9개의 콘텐트가 선정되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평가에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수업(교수학습) 영역, 인적자원 영역, 물적자원 영역, 경영 및 행정 영역, 교육성과 영역 등 6개 영역 전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대학 운영의 전체를 포괄하는 종합부문에서도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8일까지 2011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입학안내는 홈페이지(www.hycu.ac.kr)를 참조하면 된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