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영어공부 알뜰수강 패키지] 기초영어회화 예비 수강생들 관심 폭발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2개월 수강료 4만8천원, 900여 강의 무제한 수강, 기초영어 사이트 띵크잉글리쉬 인기
- 230만 영어 커뮤니티에서 검증, 네티즌 추천 끊이지 않아.

2개월 수강료 4만8천원으로 모든 동영상 영어강의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영어 인강(인터넷강의) 사이트가 등장했다.

기초영어 전문 동영상 교육업체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타 영어회화 사이트와는 달리 한 번의 수강등록 만으로 사이트 내 모든 영어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주세훈 대표는 "늘어나고 있는 영어 사교육비로 인한 수강생들의 고충을 감안했다." 며 "기초 영어강의의 모든 컨텐츠를 하나로 묶어 영어공부를 갈망하는 수강생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 하려 했다." 고 밝혔다.


실제 이 기초영어 학습사이트의 2개월 수강비용은 4만8천원으로 한달 부담이 2만4천원 밖에 되지 않는다. 그에 비해 사이트 내 기초영어 강의 수는 900 강에 이르고 있을 만큼 방대하다.

알파벳만 알고도 영어읽기 공부를 시작 할 수 있는 ‘파닉스(영어발음기호)’ 강좌, 왕초보 영어회화 기초 입문 과정인 ‘완전초급회화’ 강좌, 영어문법 기초다지기 ‘문장부수기’ 강좌, 영어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는 ‘영단어 암기특강’ 강좌 등의 핵심강좌 뿐만 아니라 영어문장 해석을 위한 ‘띵크 초급독해’ 강좌, 잘못된 영어발음을 교정해 주는 ‘발음클릭닉’ 강좌, 영어듣기와 영어말하기 까지 영어사전 기능을 추가한 풍성한 영어강의 컨텐츠로 영어기초 수강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영어공부를 위한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에서 영어강의 컨텐츠에 대한 검증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띵크잉글리쉬에서는 총 230만 명에 달하는 영어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매일 동영상 기초 생활영어 회화를 배달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영어교육 기관에 동영상 영어 유료강의 계약을 통하여 띵크잉글리쉬 영어 동영상 강좌의 브랜드를 쌓아가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 기초영어 시장에서 띵크잉글리쉬의 위치는 이미 정상권 “ 이라며 ” 지난 5년간 양질의 꾸준한 기초영어 강의 업데이트가 인지도 상승의 비결 “ 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초영어 동영상 사이트의 수강계층에는 나이가 따로 구분되지 않는다. 초등영어부터 중학영어, 직장인 영어회화, 60대 환갑 넘긴 노년층까지 거의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층이 수강 할 수 있는 이유는 각 단계별 동영상 레벨테스트로 자기 수준을 명확히 알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토익, 텝스, 수능영어 등 시험을 목적으로 영어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통계청이 올해 초 발표한 '2009년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간 사교육비는 꾸준히 증가해 왔다. 지난해 사교육비 총액은 21조6천억 원으로 전년도 20조9천억원에 비해 7천억원 증가했다.

이처럼 늘어나는 사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영어공부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띵크잉글리쉬의 패키지 수강방식은 반갑기만 하다. 수강생 김미연 씨는 수강후기에서 "영어하나 정복하려고 전화영어와 영어 과외도 받아보고 영어학원과 동영상 강좌에 쏟아 부은 돈도 만만치 않았다" 며 "타 사이트와 달리 한번 수강신청으로 모든 강의를 볼 수 있어 무척 만족스럽다"며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주세훈 대표는 “영어공부 잘하는 법을 위해 띵크잉글리쉬를 방문하는 수강생들에게 제공할 양질의 영어 동영상 강좌는 지금도 업데이트 중” 이라며 “향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화상영어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영어강좌 서비스도 계획 중” 이라고 밝혔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