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선생미술,미술과 수학 통합학습 프로그램 매스아트 출시 맞춰 특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방문미술 브랜드 홍선생미술(www.eduhong.com)은 서울교육대학교 유아ㆍ특수교육과 김창복 교수를 초빙해 방문미술 교사 대상 '유ㆍ초등 수학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실시된 이번 교육은 미술과 수학의 통합학습 프로그램인 '머리에 그리는 매스아트(Math Arts)' 출시에 맞춰 마련됐다. 기초 수학 지식 및 기능의 습득, 수학적으로 사고하며 의사소통하는 능력, 일상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수학적 흥미와 관심,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는 방법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 이어 실시된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김경순 초빙교수의 '매스아트 미술과정'은 수학 개념이 미술놀이에 적용되는 사례를 교사들이 직접 체험하고 토론한 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매스아트는 단추 상자 만들기를 통한 수 계산 놀이와 색소금 만들기를 이용한 측정하기, 오리고 붙이기를 통한 도형 및 일대일 대응놀이, 색색의 모시천에 단추로 바느질하기 등 100 여 가지의 미술놀이 활동이 가능하다. 수 감각 기르기, 도형, 측정, 규칙성 이해하기, 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 등 유,초등 수학 교과과정까지의 수학 개념을 놀이를 통해 익힐 수 있다.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 홍선생미술 부산금정 김수현지사장은 ”유.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수학개념을 미술놀이를 통해 창의적으로 이끌어 내는 것이 놀랍다“며 "매스아트는 아이들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스스로 창조하는 과정에서 능동적인 참여자로 수학개념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부분에서 기존의 학습방법과는 차별성이 있다"고 말했다.
문의 1588-0088 [자료 제공:홍선생미술교육]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