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만화세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부천만화정보센터 한국만화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만화를 직접 접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학교를 운영한다. 8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축구선수가 나오는 만화포스터 만들기가, 13일부터 18일까지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만화신문 만들어보기 코너가 마련된다. 032-320-3745.

◇한서대 예술학부 대학원 백윤미양이 일본 민영방송 TBS가 주최하는 제4회 국제디지털콘텐츠 콘테스트 CG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미싱'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또 한서대 출신 김인배씨의 '여름이야기'와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플레임팀의 '메두사'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디지털 문화 콘텐츠 기술 개발 및 HDTV용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기술 개발 사업지원을 위해 장편 애니메이션 '에그콜라' 등 9개 분야 47개 과제를 선정, 발표했다. 선정 과제에는 총 1백억원이 지원된다.

◇개성 강한 만화가 6인이 함께 하는 '젊은 만화의 힘, 무한 상상의 자유-팬터지'전(www.manhwarang.com)이 24일부터 8월 6일까지 서울 종로구 관훈동 갤러리 창에서 시월네트워크 주최로 열린다. 참여작가는 이향우·최인선·권신아·이태영·이애림·iwan 등 6명이다. 02-736-2500.

◇만화 전문 케이블채널 투니버스가 22일부터 여름방학용 특집을 편성했다. 새로 선보이는 작품으로는 어린이공포물 '학교 괴담'과 권투만화영화 '더 파이팅'이 있다. 투니버스의 공포 특급편용으로는 '소년탐정 김전일2'와 '펫숍 오브 호러스''부기팝은 웃지 않는다'를 방영한다.

◇제4회 YWCA 전국청소년 만화그리기 축제에서 카툰일러스트 부문에 김민정(홍대부속여고2)양의 '학교와 청소년'이, 이야기만화 부문에 양태종(인천산업고3)군의 '릴락 GX-1'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25일 오후 2시 서울 애니메이션센터에서 열린다. 02-774-972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