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여성은 다르다! 그녀들의 인맥 노하우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당신의 사회 인맥은 몇 명이나 되나? 가족이나 친척을 제외한 사회에서 만난 인간관계만을 계산해서 말이다. 당신의 핸드폰 전화번호에 몇 명이 저장되어있는가? 한 사람당 집전화, 핸드폰, 사무실 등등 번호가 몇 개가 되든 상관없이 순수하게 '사람'만을 계산해서 말이다. 직장인 10명 중 6명이 핸드폰을 이용해 인맥을 관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직장인 538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인맥관리 현황'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 인맥 수는 평균 한 명당 82명으로 집계됐다. 인맥에 대해 평소의 생각은 '인맥도 능력이고 당연히 관리해야 하는 것'이라는 응답이 91.4%에 달했다. 이와 달리, '연줄, 빽, 낙하산이 연상되며 없어져야 할 현상'이란 응답은 8.6%에 그쳐 인맥에 대해 대다수가 긍정적인 인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에서 뛰어난 사람은 실적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 오래 동안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직장인들에게는 인맥기술이 성공기술로 인식되고 있다. 이만큼 직장인들에게 중요한 것은 성공인맥이다. 아무리 발버둥을 쳐보아도 당신 혼자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이유는 당신이 다니고 있는 기업은 무시무시한 정글이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남성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네트워킹에 소외돼 있던 여성들은 인맥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성은 마음을 잘 헤아리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같은 주제의 이야기를 주고받더라도 그 말이 가지는 느낌과 뉘앙스를 중시하므로 남성보다 섬세한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성공한 여성에겐 男다른 인맥 노하우가 있다> (좋은책만들기)에는 인맥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되, 여성들의 인맥관리에 대해 특별히 더 중점을 두고 있다. ‘감성 커뮤니케이션’이 중요시되는 오늘날, 이러한 여성 특유의 섬세함은 참으로 중요하고도 필요한 비즈니스 노하우가 아닐 수 없다.

저자는 국내 대기업 통역사이자 외국계 기업 홍보를 맡아왔으며 현재 헤드헌팅 전문회사 드림매치 대표로서 국내기업과 벤처기업, 외국계 기업의 고급인력 채용담당 및 컨설팅 업무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저자는 풍부한 현장경험과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여성인맥에 관한 모든 것을 명쾌하게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여성들이나 인간관계를 좀 더 잘 형성하고 싶은 여성들, 주변관계를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 여성들, 인간관계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여성들 등 다시 한번 좋은 인맥을 형성하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으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이 책을 읽으면 인맥형성과 관련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