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테크노경영원 단기과정 개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테크노경영院 단기과정 개설

한국과학기술원(KAIST)테크노경영대학원(http://kgsm.kaist.ac.kr)은 '미래의 최고경영자(Pre-CEO)' 3개월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20일 발표했다. 1기는 27일까지 접수하며, 9월 18일 개강한다. 교육비는 4백만원. 테크노경영대학원 교수들이 최신 경영이론을, 아더앤더슨.액센추어.베인&컴퍼니.언스트&영.PwC컨설팅.삼일회계법인 등 6개 컨설팅 회사의 컨설팅 전문가들이 현장 경험 등 사례를 강의한다.

***삼성전기, 원자재 B2B 구매

삼성전기는 세계 각지의 원자재를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업간(B2B)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갖춰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렇게 되면 구매처가 8백여곳에서 4만여곳으로 늘어나며 상담 개시부터 구매까지 걸리는 시간도 평균 12주에 3주로 크게 준다고 삼성측은 설명했다.

***현대차, 라비타 디젤모델 수출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출시된 레저용 차량(RV) '라비타' 의 디젤 엔진 모델(모델명 메트릭스)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울산 수출전용 부두에서 이탈리아와 그리스 지역 수출용으로 라비타 디젤모델(1.5ℓ) 1백50대를 선적했다. 현대차가 유럽시장에 내놓은 라비타 모델은 1.5 디젤 외에 1.6.1.8 가솔린 모델 등 3종류로 지난 6월 이후 지금까지 4천2백대를 수출했다.

***에디슨, 특수사료 독점 공급

바이오 벤처인 ㈜에디슨(대표 여영근)은 남양유업과 천연DHA우유(아인슈타인) 생산용 특수사료 독점 공급계약을 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아인슈타인' 우유 생산용 특수사료의 연간 공급규모는 1백억원대다. 지난해 1백58억원의 매출을 올린 ㈜에디슨은 올 상반기에 85억원을 달성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