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인천에 초대형 할인매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인천에 초대형 할인매장

삼성테스코는 인천에 단일 층으로 최대 규모(영업면적 5천2백평)인 홈플러스 간석점을 26 개장한다. 이 점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점(5천9백평) 등 웬만한 중형 크기의 백화점 영업면적과 맞먹는 크기다. 대지면적도 1만2천평에 달해 승용차 1천대가 동시주차를 할 수 있다. 간석점은 기존 할인점과 달리 유명 패션브랜드 34개가 입점하는 등 의류 매장을 40%로 기존 점포보다 10% 정도 넓혀 백화점과 비슷한 상품을 구성했다.

***금호타이어 南北 랠리 지원

금호타이어는 북한에 승용차 및 화물차용 타이어 3천3백여개(미화 30만 달러 상당)를 무상 제공키로 하고, 26일 광주 공장에서 1차분을 북한으로 보낸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타이어 공장이 없는 북한이 민간교류 차원의 '남북 통일염원 금강산 자동차 랠리' 를 개최한다며 금호타이어에 지원을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금강산 자동차 랠리는 지난해 1회 대회가 열린데 이어 내년에 서울~평양~베이징을 잇는 대회로, 2003년에는 서울~평양~베이징~모스크바~파리를 연결하는 유라시아 자동차 랠리로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다.

***기아車 임금협상 타결

기아자동차 노사는 23일 ▶기본급 8만6천원 인상▶경영목표 달성시 성과급 1백50% 지급▶자녀 학자금 지급 등을 골자로 한 임금협상이 타결됐다고 밝혔다. 노사는 24일 소하리공장에서 임금협상 조인식을 갖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