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고생 컴퓨터 대학생은 스마트 폰 IT선물 ‘강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졸업과 입학 선물로 중고생은 컴퓨터를 대학생은 스마트폰을 가장 받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IT제품 할인행사가 풍성하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할인마트들이 다양한 이벤트로 분주하다. 선물은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선택해야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잘 이용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다양한 이벤트로 실속있는 선물 구매가 가능하다.

◆가장 갖고 싶은 입학 IT 선물 1위 ‘컴퓨터’=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중·고·대학생 회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입학 IT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노트북·데스크탑을 포함한 컴퓨터가 43.06%로 1위에 올랐다.

2위는 최근 휴대폰 열풍의 주역인 스마트폰(24.40%) 3위는 디지털 카메라 (14.63%)로 답했다. 그 뒤를 이어 MP3 플레이어· 게임기·어학용 학습기가 순위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중·고등학생은 컴퓨터, 대학생은 스마트폰을 더 선호했다. 중·고등학생 응답자 1682명 중 51.01%가 음악·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컴퓨터를 원한 반면 대학생 응답자 1818명 중 38.2%로 각종 애플리케이션으로 폭넓은 이용과 휴대가 간편한 스마트폰을 택했다.

11번가 가전팀 이원교 팀장은 “입학 선물로 노트북·스마트폰·MP3·디카 등 IT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며 “가격대가 높은 전자제품이더라도 다양한 할인행사가 많은 온라인 몰에서 구입하면 시중보다 훨씬 싸게 구입할 수 있고 사은품도 푸짐하다”고 전했다.

◆온라인 쇼핑몰은 이벤트 풍성=11번가는 오는 28일까지 PC·디카·MP3 등 다양한 인기 디지털 전자 제품을 시중가보다 최고 10% 할인 판매하는 ‘졸업 입학 선물 득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당 이벤트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DS·외장하드·고급 헤드셋을 18명에게 증정한다.

롯데아이몰(www.lotteimall)도 다가오는 입학시즌을 위해 ‘2월 신학기 준비 영수증 복권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롯데마트를 통해 28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학금 3백만원(1명), 안데르센 아동가구세트 (3명), 듀오백 학생의자(10명), 삼성MP3(20명), 롯데보네스빼 케이크 교환권(100명)을 지급한다.

응모방법은 롯데마트 영수증에 나와 있는 응모번호를 입력 하거나 롯데아이몰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주문번호를 선택해 응모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3월 2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1일 롯데아이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IT 제품은 받는 사람 취향 고려해야=IT제품들은 이제 생활필수품이다. 남녀불문하고 나이를 따지지 않고 누구나 IT제품을 한 가지 이상쯤은 갖고 있다. 자칫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선물을 했다간 가지고 있는 제품을 또 사서 선물하는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올 졸업·입학시즌 컴퓨터 시장의 트렌드는 소형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슬림한 노트북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삼성 센스 NT-X170’을 선보였다. 인텔의 울트라-씬 플랫폼을 적용해 25.4mm의 얇은 두께로 이동성이 뛰어나고 최대 9시간 배터리로 휴대성을 자랑한다. 멀티 태스킹에 강하고 개성 넘치는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휴대폰은 ‘모토로이’ ‘옴니아2’ ‘아이폰’ 등 스마트폰이 입학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재된 ‘모토로이’는 800만 화소 카메라·고화질 캠코더·MP3 등 뛰어난 멀티 기능과 국내 최대 3.7인치 화면이 자랑이다. 또 구글식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 상승 중이다.

이밖에 선물용 MP3와 전자사전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인기선물이다. MP3는 애플 아이팟 터치 3세대 32GB가 단연 인기다. 음악·동영상과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즐기고 블루투스와 다양한 게임이 추가되어 있다. 또 나이키 아이팟 지원 기능은 운동 시 진행 상황과 칼로리 정보를 아이팟으로 제공해준다.

전자사전 선물로는 3년 연속 전자사전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아이리버 딕플 D100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영어·중국어·일어는 물론 불어·독어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어학 학습에 적합하다. 디자인도 젊은감각에 맞춰 독특하다. 그밖에 중학생 자녀에게는 게임기 닌텐도 DS LITE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여성들에게는 화장품 선물이 인기=졸업선물로 IT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여성들에게 화장품 선물은 여전히 인기 아이템이다.

오르비스에서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모공이 커져 탄력이 사라진 처진 피부에 ‘포어존 컨트롤 에센스’를 제안한다. ‘포어존 컨트롤 에센스’는 나이 든 모공을 집중 케어하는 전용 에센스로 3가지 식물성 원액이 모공에 깊숙이 침투시킨다. 이 식물성 원액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 모공을 팽팽하게 조여준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마몽드 토탈솔루션 고보습크림’을 선보였다.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화이트닝 효과는 물론 주름개선을 돕는 부스터 기능과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고보습 기능을 갖고 있는 토탈크림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