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실전 체험형 취업 워크숍”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최초로 실제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 체험 과정 무료 진행
●2박 3일간 면접 실전 클리닉과 취업 워크숍 통해 취업 준비생 역량 강화

극심한 취업난으로 많은 대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실제 대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과정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 소개됐다.

핵심인재 경영교육 전문기업 ㈜매니저소사이어티(www.managersociety.com)는 동양그룹과 공동으로 오는 3월 26일~28일 3일간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대기업 채용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설명) 채용체험 프로그램 팀별 오리엔테이션 장면

이번 “동양그룹과 함께하는 채용 체험”은 ㈜매니저소사이어티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공동 운영하는 ‘EBS-Manager Society Pre-MBA(EBS-MS Pre-MBA)’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전 과정에 동양그룹이 공동 참여한다. 대기업의 실제와 동일한 채용 프로그램이 구직자에게 공개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프로그램은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동양그룹 면접 담당자들이 실제 진행하는 면접 집중 프로그램으로 개인별로 1시간에 걸쳐 심층 면접이 이뤄진 후 면접자들의 평가와 피드백이 주어져 참가자 개개인별로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인터뷰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면접 장면은 현장에서 동영상 촬영 후 생생한 강의 자료로 활용된다. 저녁 시간에는 면접 담당자들과 참가자들의 토론 중심으로 취업전략 워크숍이 진행된다. 마지막날에는 워크숍 내용을 발표하고 ‘비전 만들기(Making of Vision)’ 강의를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4년제 대학교의 3학년 이상 재학생과 2010년 졸업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EBS-MS Pre-MBA 홈페이지(http://pre.ebsmba.co.kr)에서 지원방법 확인 후 신청서를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국내 대기업 심사 방식의 서류심사를 통과한 자와 소정의 심사를 거친 EBS-MS Pre-MBA 17기(2010년 3월 개강 예정) 입학생으로 최종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자는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매니저소사이어티 한경욱 이사는 “본 ‘동양그룹과 함께하는 채용 체험 프로그램’ 은 국내 유수 대기업의 취업과정을 경험하고 구직자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취업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소규모 취업캠프와 차별화된다”면서 “참가자들은 대기업의 실제 채용 방식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미리 체험해 봄으로써 스스로 최적의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매니저소사이어티 / 02)582-148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