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촌토익학원 토익스타강사 강진오가 말하는 전략적인 토익 공부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YBM 시사 영어학원 신촌점 강진오 강사에게 토익 공부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 기본 단어부터 잡아라!
- 문법을 건너뛸 생각 절대하지 마라!
-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공부를 하라!
- 영어는 단기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 한 권의 책이나 강의를 완벽해 질 때까지 몇 번씩이고 반복 복습한다.

◆ 기본 단어부터 잡아라!

시중에 판매되는 고득점자를 위한 어려운 어휘는 실제로 빈출 빈도가 높지 않다. 따라서 기본 수준의 빈출 어휘부터 잡아라. 유의어, 반의어, 숙어 등으로 묶어서 함께 공부해나가는 강진오식 암기방법을 통해 하루에 두시간에서 두시간반의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나 20일 만에 기본 단어를 잡을 수 있다.

◆ 문법을 건너뛸 생각 절대하지 마라!

소위 단어빨로서 600~700점 받으려면 기본 단어로도 가능하다. 그러나 어휘력만 가지고는 고득점을 받을 수 없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독해하는 요령을 정확하게 익혀야 한다. 따라서 문법을 건너뛸 생각을 해서는 안되고 반드시 독해하는 요령을 정확하게 익혀야 한다.

◆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공부를 하라!

학생들이 가장 실수하는 것 중에 한 가지는 자신의 수준보다 어려운 문제를 풀이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시간은 시간대로 많이 소비되게 되고 정확한 독해가 아닌, 감으로 문제를 풀게 되어버린다. 따라서 어려운 것을 풀었다는 것에 대한 뿌듯한 마음은 있을 수도 있지만, 막상 실력향상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은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점수는 제자리 단계인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문제를 단계적으로 풀이해 나가는 것이 더욱더 효율적이다.

◆ 영어는 단기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하루에 30분-1시간씩 1-2년씩 꾸준히 공부하기보다는, 하루에 2-3시간이상, 심지어 5-6시간을 투자해서라도 2~4달 정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사람의 기억은 단기간 간격으로 반복을 해줘야 오래간다. 예를 들어 하루에 1강씩 공부한 사람은 10강까지 하고 복습하기 위해서는 10일 전에 공부했던 1강을 복습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오래된 기억이라, 기억이 가물하다. 하지만 하루에 10강씩 공부하는 경우에는 복습을 한다고 하면, 어제 공부한 1강을 복습하기 때문에 좀 더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된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효율성 측면에서 봤을 때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 한 권의 책이나 강의를 완벽해 질 때까지 몇 번씩이고 반복 복습한다

이 책 저 책을 왔다갔다하며 공부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정말 효과적이다’라는 느끼는 책을 가지고 계속 공부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한 권의 책을 계속 반복하여, 한 권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되면 그것이 오히려 더 깊이 있는 공부가 된다.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더욱더 효과적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