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뉴스] 디앤티는 영화매니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디앤티는 영화매니어들이 직접 가상공간에서 영화를 만드는 것을 온라인게임으로 재구성한 씨네메이커를 개발, 서비스한다. 영화포털 조이씨네(http://www.joycine.com)회원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뮤리츠(http://www.murits.co.kr)는 중국의 경제관련 전문 방송인 서장 뮤리츠 방송국 개국(내년3월)을 앞두고 지난 1일부터 시험방송을 시작했다.

◇ 이랭튜터(http://www.elangtutor.com)는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미국 현지인과 실시간으로 PC화면을 통해 마주앉아 쌍방향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벨 테스트를 거쳐 수준에 맞는 교재와 현지인 강사를 선택할 수 있다.

◇ 국내외 주요 식당.여행상품.유학상품.이민 상품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방송인 나라TV닷컴(http://www.naratv.com)이 지난 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 카오스트레이드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갖지 못한 중소.중견기업들에 인터넷주소를 주고 무역 전반에 걸친 업무를 자사의 인터넷주소에서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다이내믹 비즈니스 사이트(Dynamic Business Site) 구축 및 임대사업을 시작했다.

◇ 지티브이 네트워크는 한국후지쯔와 기술 및 업무제휴를 하고 공동기술개발.공동솔루션판매.공동마케팅을 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